FAQ

검색
엣지(Edge) 브라우저에서 강의 수강이 안돼요.

본 교육원의 홈페이지 사용은 Windows 10 이상의 운영체제, 크롬(Chrome)/엣지(Edge)브라우저에서 강의수강이 가능합니다.
엣지(Edge) 브라우저 사용시 강의수강이 원활하지 않으시는 경우,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어 조치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급적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학습 진행을 부탁 드립니다.

▶ 오류 발생 시 대처 안내
https://wf.hunet.co.kr/common/menu/html/900002003001/detail.do


▶ 크롬(Chrome) 브라우저 다운로드 URL
https://www.google.co.kr/chrome/ 

시험 응시하기 클릭 시 시험창이 그냥 닫혀요
현재 본 교육원의 시험 응시의 경우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Yoondisk_Html_Safe]프로그램을 설치 후 시험응시가 가능합니다.

시험 "응시하기"버튼 클릭 시 설치 관련 페이지가 작동되며,
설치가 원활하지 않으실 경우 사용하시는 PC내 아래 경로로 들어가시어 이미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는 않은지 확인 후 삭제 부탁드립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 프로그램 제거 
2. 이미 설치되어있는  [Yoondisk_Html_Safe] 우클릭 삭제
3. 시험응시 페이지에서 확인되는  [Yoondisk_Html_Safe]프로그램 재설치 후 시험응시
 
위와 같이 조치하였음에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교육원 업무 시간 내 또는 카카오톡 채널(=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및 1:1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감 과목이 아닌데 수강신청이 안돼요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현재 모집중이나 수강신청이 안되는 과목은 현재 결제 대기자 포함 정원이 우선 마감된 과목입니다. 
해당 부분은 결제 대기자 및 결제 완료자가 과목 정원에 반영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상세한 정원 현황은 교육원(1600-9660 > 1번)으로 연락주시면 바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촬영교수님과 수업진행(운영)교수님 성함이 다른가요?
교육부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에는 교수자 1인당 담당할 수 있는 학습자수가 제한되어 있어
"개발(촬영)교강사"외에 학습자를 지도할 수 있는 "수업진행(운영)교강사"를 별도로 둘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해당 교강사는 학점은행제 강사 자격에 관한 규정(「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5조)에 따라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의 강사자격 승인을 받은 교강사이며,
따라서 과목별 학습자 인원수에 따라 "개발(촬영)교강사"와 "수업진행(운영)교강사"의 다를 수 있습니다.
 
◆ 교강사 성함 확인 경로
1. 수강신청 > "강의계획서" > 운영교수/촬영교수
2. MY강의실 > 오른쪽 상단 "강의계획서 > 운영교수/촬영교수

위 경로를 통해 개발(촬영) 및 수업진행(운영) 교수 확인이 가능한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적부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개명 등)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로그인 후
홈페이지 상단 [이름] 클릭 → 비밀번호 입력 → [학적부 관리] → [학적부 정정 신청]을 통해 정정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개명으로 인한 개인정보 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3개월 이내 주민등록 초본(개명 전 내역 확인 必)을 발급 받아 증빙서류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복PC 사용이 가능한가요?

학습자 1인이 등록하여 사용이 가능한 지정 기기 개수는 5대이며, 6대 이상 사용하는 경우 기존 등록된 기기 중 1개를 삭제 후 등록 가능합니다.

 

본 교육원에서는 대리수강, 대리학습 등을 방지하기 위해 중복 PC 사용을 금지하고 있으며, 1인 1PC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만약 2인 이상의 학습자가 동일 PC로 로그인/학습할 경우, 해당 PC는 "중복PC"로 분류되어 학습이 자동 차단됩니다.

해당 "중복PC"에서 2인 이상 학습을 원할 경우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하여 아래 경로에 업로드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경로

- MY강의실 > 지정 PC 관리 > 지정 PC 중복해제 [사유가 가족인 경우, 중복해제자 추가 필수]

 

※ 제출서류

1) 가족 또는 함께 사는 학습자 : 거주지 확인 가능한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사본 등은 처리 불가합니다.)
2) 직장 동료 : 중복되는 학습자 모두의 재직증명서

 

서류 업로드 후 교육원으로 연락주시면 검토 후 처리해드리겠습니다.(평일 업무 기준)

감사합니다.

모바일로도 온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나요?
휴사평 모바일 앱 다운로드 시 출석인정을 위한 강의 수강, 퀴즈, 토론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 중간/기말고사, 과제는 PC에서 참여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수강을 위해서는 먼저 어플을 설치해주셔야 하며,
PC와 동일하게 휴대폰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로그인 해주셔야 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기에 따라 사이트 내 [인증서 내보내기] 절차를 추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 앱(어플) 다운로드 경로 : 홈페이지 > (우측 상단) 전체메뉴 > 모바일APP
※ <참고> 모바일 기기 지원 사양 : 안드로이드 OS 6.0 이상 지원, IOS(이하 아이폰) 14 이상 지원
강의배속기능이 있나요?
학사관리지침에 따라 최초 학습 수강 시에는 과목 배속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출석이 인정된 이후에는 배속 기능을 사용하여 복습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다운받은 강의 어디서 보나요?
모바일 앱의 강의 다운로드는 실시간 스트리밍 상태 때보다 데이터 사용을 최소화하여 수강하기 위해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다운받은 강의는 [어플 우측 하단 > 메뉴 > 다운로드]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다운받은 강의더라도 학습이력은 본 교육원 서버에 저장되어야 하기에 완전한 오프라인 상태에서는 수강이 불가합니다.
 
모바일로 다운받은 강의는 어플 내 임시 저장되어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주차의 학습기간동안 보관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맥북으로도 강의 수강 가능한가요? (학습 가능 환경)
본 교육원에서는 Windows OS 운영체제에서만 학습이 가능합니다.
맥북으로는 학습이 불가능하오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아이패드 및 아이폰으로 앱 설치 후 강의수강은 가능)
 
맥북 사용으로 발생한 오류로 인해 참여치 못한 평가항목에 대해서는 추가 참여가 불가능 하오니,
해당 부분 참고하시어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앱 이용을 위해
접근 권한 허용이 필요합니다.

  • 저장공간(선택)

    콘텐츠를 저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캘린더(선택)

    기기 캘린더 일정 보기 및 수정에 사용됩니다.

  • 갤러리, 파일 엑세스(선택)

    과제 제출 및 고객센터 상담 시 이미지 첨부에 사용됩니다.

  • 카메라(선택)

    고객센터 상담 및 기타 상담 시 이미지 첨부에 사용됩니다.

  • 알림(선택)

    앱 서비스 알람 시 사용됩니다.

※ 선택 접근 권한은 해당 기능을 사용할 때 허용이 필요하며,
비허용시에도 해당 기능 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허용 상태는 언제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기기 설정>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휴넷사회복지평생교육원> 권한

간편 상담 신청

회원가입 후 상담 신청 시
더 자세한 학습설계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 상담 서비스

수집 이용 항목

- 이름, 전화번호, 희망과정

보유 및 이용기간

- 설계 완료 후 3년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