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

가장 빠른 개강일

819

마감까지 남은시간

8

00

00

00

상담 신청하기

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강의맛보기
학습기간
2020-08-19 ~ 2020-12-01 (15 주)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문학사
아동가족전문학
자격증
장애영유아, 장애영유아, 장애영유아
수강신청 장바구니 강좌목록

강의소개

학습목표

1. 통합교육은 장애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이 개인의 다양성과 차이를 존중받으며 일반 학급 안에서 그들의 다양하고 특별한 강점과 요구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통합교육의 개념과 동향, 역사와 철학을 이해할 수 있다.
2. 통합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관련된 변인 중 교실을 구성하는 장애유아, 일반교사와 통합교사의 효율적인 교수전략과 협력, 비장애유아, 부모 등의 특성을 체계적으로 학습함으로써 여러 가지 통합교육을 분석 및 적용할 수 있다.
3. 통합교육과 관련된 최근의 이슈를 중심으로 차별화된 교육, 보편적 학습설계, 개별화교육계획, 긍정적 행동지원 등의 실질적인 교수전략과 교수방법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4. 통합교육의 실제를 분석하여 전문가와의 협력에 대한 실제를 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갖춘다.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수료점수를 받으셔도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보고서 돌발퀴즈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20% 5% 4% 6%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상대평가 환산점수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진재섭
학력
- 인천대학교 교육학 박사(유아교육 전공)
- 우석대학교 교육학 석사(특수교육 전공)
경력
- 현 경인여자대학교 특수아통합교육 강의
- 전 부천대학교 특수교육학개론 강의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Memory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강의계획서

운영교수

기준학기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이의신청
2020.10.21 ~ 2020.11.10 2020.10.07 ~ 2020.10.10 2020.11.25 ~ 2020.11.28 2020.12.07 ~ 2020.12.09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20.10.21 ~ 2020.11.10 2020.09.09 ~ 2020.10.06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유의사항

2021년 1월 학점인정신청/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통합교육의 이해
2) 강의주제: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기본 개념
3) 강의목표:
  ① 통합교육의 정의를 설명할 수 있다.
  ② 통합교육 용어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③ 우리나라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통합교육의 정의
  ② 통합교육 용어의 변화
  ③ 우리나라 장애아동 통합교육의 현황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이해
2) 강의주제: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기본 개념
3) 강의목표:
  ①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효과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실행요소를 나열할 수 있다.
  ③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개선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효과
  ②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실행요소
  ③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개선방안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통합교육과 협력 (1)
2) 강의주제: 통합교육과 협력의 필요성
3) 강의목표:
  ① 통합교육과 협력 요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협력의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협력의 형태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통합교육과 협력 요구
  ② 협력의 특징
  ③ 협력의 형태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통합교육과 협력 (2)
2) 강의주제: 통합교육과 협력의 방법
3) 강의목표:
  ①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의 요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의 장애물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의 요인
  ②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의 장애물
  ③ 통합교육을 위한 협력방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9-02 ~ 2020-09-15 1) 강의제목: 협력팀 접근 (1)
2) 강의주제: 협력팀의 의미
3) 강의목표:
  ① 협력팀의 역할과 구성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협력팀의 역할과 구성원
  ②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9-02 ~ 2020-09-15 1) 강의제목: 협력팀 접근 (2)
2) 강의주제: 협력팀의 실제
3) 강의목표:
  ① 협력팀에 의한 실제 전략을 이해하여,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② 가족과의 협력을 위한 방안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협력팀에 의한 실제 전략
  ② 가족과의 협력을 위한 방안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장애유아의 이해 (1)
2) 강의주제: 장애유아의 분류
3) 강의목표:
  ① 특수교육법상의 특수교육대상자 분류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② 장애인복지법상의 특수교육대상자 분류기준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③ DSM-5의 신경발달장애 기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자폐성장애아의 이해와 개입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⑤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의 이해와 개입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특수교육법상의 특수교육대상자 분류기준
  ② 장애인복지법상의 특수교육대상자 분류기준
  ③ DSM-5의 신경발달장애 기준
  ④ 자폐성장애아의 이해와 개입방법
  ⑤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아의 이해와 개입방법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 (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5주차 (통합교육의 이해, 통합교육과 협력, 협력팀 접근, 장애유아의 이해, 장애유아 조기중재)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장애유아의 이해 (2)
2) 강의주제: 장애유아의 분류
3) 강의목표:
  ① 지적장애아의 이해와 개입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의사소통장애아의 이해와 개입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적장애아의 이해와 개입방법
  ② 의사소통장애아의 이해와 개입방법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장애유아의 조기중재
2) 강의주제: 조기중재의 의미와 관점
3) 강의목표:
  ① 조기중재의 합리적 근거를 위한 관점을 정립할 수 있다.
  ② 영유아기 경험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다.
  ③ 조기중재의 주요 전제를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기중재의 합리적 근거를 위한 관점
  ② 영유아기 경험의 중요성
  ③ 조기중재의 주요 전제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장애유아 조기중재 프로그램
2) 강의주제: 조기중재 프로그램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조기중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해외 조기중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성공적인 조기중재를 위한 방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기중재 프로그램
  ② 해외 조기중재 프로그램
  ③ 성공적인 조기중재를 위한 방안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장애유아의 진단 및 평가 (1)
2) 강의주제: 장애유아 진단 및 평가의 단계
3) 강의목표:
  ① 장애유아의 진단 및 평가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장애유아 사정의 단계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장애유아의 진단 및 평가의 목적
  ② 장애유아 사정의 단계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장애유아의 진단 및 평가 (2)
2) 강의주제: 장애유아의 진단 및 평가방법
3) 강의목표:
  ① 장애유아의 진단도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보육기관에서의 진단·평가 및 자료 수집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장애유아의 진단도구
  ② 영유아보육기관에서의 진단·평가 및 자료 수집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통합학급의 운영계획 (1)
2) 강의주제: 통합교육을 위한 준비
3) 강의목표:
  ① 통합교육을 위한 준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통합교육을 위한 입학 사전면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통합교육을 위한 준비
  ② 통합교육을 위한 입학 사전면담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통합학급의 운영계획 (2)
2) 강의주제: 통합교육을 위한 적응 프로그램
3) 강의목표:
  ① 입학 전 유아교육기관 적응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장애영유아 부모를 위한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입학 전 유아교육기관 적응 프로그램
  ② 장애영유아 부모를 위한 입학 전 적응 프로그램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10-07 ~ 2020-10-10 중간고사 - 원격
9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2) 강의주제: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의 이해
3) 강의목표:
  ①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의 이론적 기초를 파악할 수 있다.
  ②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모형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의 이론적 기초
  ②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모형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통합교육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2) 강의주제: 차별화된 교육과정
3) 강의목표:
  ① 통합교육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계획을 세울 수 있다.
  ② 통합교육을 위한 차별화된 수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통합교육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환경을 파악할 수 있다.
  ④ 통합교육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평가를 실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계획
  ② 차별화된 수업
  ③ 차별화된 교육환경
  ④ 차별화된 평가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10-21 ~ 2020-11-03 1) 강의제목: 통합학급의 환경 구성 (1)
2) 강의주제: 통합학급의 물리적 환경 구성
3) 강의목표:
  ① 장애영유아를 위한 물리적 교수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② 통합학급의 물리적 환경 구성 원리를 파악할 수 있다.
  ③ 장애유아를 위한 조정된 환경 구성의 원리를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장애영유아를 위한 물리적 교수환경
  ② 통합학급의 물리적 환경 구성 원리
  ③ 장애유아를 위한 조정된 환경 구성의 원리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 : 1-9주차 (통합교육의 이해, 통합교육과 협력, 협력팀 접근, 장애유아의 이해, 장애유아 조기중재, 장애유아의 진단 및 평가, 통합학급의 운영계획,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2) 보고서 : 9-10주차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 통합교육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통합학급의 환경 구성) ● 문항출제 : 1) 과제 : 5문항 중 1문항 랜덤 2) 보고서 :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10-21 ~ 2020-11-03 1) 강의제목: 통합학급의 환경 구성 (2)
2) 강의주제: 자유선택활동 영역 구성 및 일과적응
3) 강의목표:
  ① 통합학급의 자유선택 구성 시 고려사항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장애유아를 위한 조정된 자유선택활동 영역을 구성할 수 있다.
  ③ 장애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일과적응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통합학급의 자유선택 구성 시 고려사항
  ② 장애유아를 위한 조정된 자유선택활동 영역 구성
  ③ 장애유아의 유아교육기관 일과적응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10-28 ~ 2020-11-10 1) 강의제목: 통합학급의 교수전략
2) 강의주제: 통합학급의 교수전략 이해
3) 강의목표:
  ① 통합학급을 위한 일반적 교수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장애유아를 위한 교수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통합학급을 위한 일반적 교수전략
  ② 장애유아를 위한 교수전략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10-28 ~ 2020-11-10 1) 강의제목: 발달영역별 지도방법
2) 강의주제: 발달영역별 특성과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발달 중 신변처리 영역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달 중 운동성 영역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발달 중 사회성 영역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발달 중 인지 영역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⑤ 발달 중 언어 영역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변처리 영역
  ② 운동성 영역
  ③ 사회성 영역
  ④ 인지 영역
  ⑤ 언어 영역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11-04 ~ 2020-11-17 1) 강의제목: 장애유아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
2) 강의주제: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기본 개념
3) 강의목표:
  ①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프로그램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②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개발 절차를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프로그램의 종류
  ②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의 개발 절차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11-04 ~ 2020-11-17 1) 강의제목: 문제행동지도: 긍정적 행동지원(PBS)
2) 강의주제: 긍정적 행동지원의 개념
3) 강의목표:
  ① 긍정적 행동지원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문제행동의 목적을 파악할 수 있다.
  ③ 긍정적 행동지원의 실제에 대해 인식할 수 있다.
  ④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긍정적 행동지원의 특성
  ② 문제행동의 목적
  ③ 긍정적 행동지원의 실제
  ④ 결론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11-11 ~ 2020-11-24 1) 강의제목: 보편적 학습설계 (1)
2) 강의주제: 보편적 학습설계의 개념
3) 강의목표:
  ① 보편적 학습설계의 개념을 이해하고,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다.
  ② 통합교육과 보편적 설계의 공통점을 설명할 수 있다.
  ③ 보편적 학습설계에 대한 의미를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보편적 학습설계의 개념과 필요성
  ② 통합교육과 보편적 설계의 공통점
  ③ 다중지능 : 보편적 학습설계에 대한 의미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11-11 ~ 2020-11-24 1) 강의제목: 보편적 학습설계 (2)
2) 강의주제: 보편적 학습설계의 실행
3) 강의목표:
  ① 뇌 시스템을 고려한 보편적 설계의 원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통합교육을 실행하기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보편적 교수-학습설계의 적용절차를 나열할 수 있다.
  ④ IEP에 보편적 학습설계에 의한 교수적 수정을 반영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뇌 시스템을 고려한 보편적 설계의 원리
  ② 통합교육을 실행하기 위한 보편적 학습설계의 원리
  ③ 보편적 교수-학습설계의 적용절차
  ④ IEP에 보편적 학습설계에 의한 교수적 수정의 반영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11-18 ~ 2020-12-01 1) 강의제목: 통합 학급경영 (1)
2) 강의주제: 통합 학급 경영의 실제
3) 강의목표:
  ① 학급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
  ② 통학 학급의 규칙을 파악할 수 있다.
  ③ 비장애아동의 장애아동 도우미 역할 지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장애아동으로 인한 비장애아동의 불평을 파악하고 지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학급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전략
  ② 학급 규칙
  ③ 비장애아동의 장애아동 도우미 역할 지원
  ④ 장애아동으로 인한 비장애아동의 불평에 대한 지원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11-18 ~ 2020-12-01 1) 강의제목: 통합 학급경영 (2)
2) 강의주제: 통합 학급의 부모 지원
3) 강의목표:
  ① 장애아동 부모 지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비장애아동 부모 지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장애아동 부모 지원
  ② 비장애아동 부모 지원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11-25 ~ 2020-11-28 기말고사 - 원격

수강후기

후기 별점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