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강의맛보기
학습기간
2021-09-29 ~ 2022-01-11 (15 주)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문학사
아동가족전문학
자격증
장애영유아, 장애영유아, 장애영유아
수강신청 장바구니 강좌목록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의사소통, 언어, 말의 개념과 의사소통장애의 유형을 구분할 수 있다.
2. 영·유아의 언어발달 과정을 기술할 수 있다.
3. 의사소통장애의 진단·평가 도구의 유형을 나열할 수 있다.
4. 언어발달지연 및 언어장애아동, 실어증의 특성과 언어지도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5. 감각장애(시각, 청각)아동의  특성과 언어지도 및 환경지원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6. 조음·음운장애아동의 특성과 평가 및 지도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7. 유창성장애아동의 특성과 지도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8. 음성장애아동의 특성과 지도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9. 말운동장애의 유형과 치료방법을 나열할 수 있다.
10. 다문화가정 아동의 특성과 지도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11. 언어발달지체아동을 위한 언어중재기법을 활용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온라인 강의 : 총 30차시로 구성, 각 차시 별 정해진 출석기간 내 학습해야 출석으로 인정
● 토론 :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퀴즈 : 총 2회 퀴즈 응시를 통해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심화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A4용지 2~3장 분량)
● 학습정리 : 학습한 내용을 정리 및 복습할 수 있도록 마련(500자 내외 약식으로 작성)
● 정기평가 : 8주차 중간고사, 15주차 기말고사로 총 25문항(객관식20문항, 주관식5문항)씩 출제되어 응시 및 평가 진행

수료기준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수료점수를 받으셔도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학습정리 퀴즈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20% 5% 4% 6%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상대평가 환산점수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조현정
학력
- 단국대학교 유아특수교육 박사
- 가톨릭대학교 특수교육 석사
- 인천대학교 유아교육 석사
경력
- 현 중부대학교 유아특수 교과교육론 강의
- 현 광운대학교 교육대학원 특수아행동지도 강의
- 전 인전재능대학교 언어장애아교육 강의
- 전 부천대학교 특수아행동지도, 특수아상담및가족지원 등 강의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Memory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강의계획서

운영교수

기준학기

2021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이의신청
2021.12.01 ~ 2021.12.21 2021.11.17 ~ 2021.11.20 2022.01.05 ~ 2022.01.08 2022.01.17 ~ 2022.01.19
학습정리 토론 퀴즈
2021.12.01 ~ 2021.12.21 2021.10.20 ~ 2021.11.16 강의수강 중
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유의사항

22년 1월 학습자 등록 및 학점인정신청/22년 7월 학위신청 / 22년 8월 학위취득 가능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1-09-29 ~ 2021-10-12 1) 강의제목: 의사소통의 이해
2) 강의주제: 의사소통의 기본 개념
3) 강의목표:
  ① 의사소통, 언어, 말의 개념을 정리할 수 있다.
  ② 언어의 다섯 가지 영역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의사소통, 언어, 말의 개념
  ② 언어의 5개 영역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1-09-29 ~ 2021-10-12 1) 강의제목: 언어습득이론
2) 강의주제: 관점에 따른 언어습득이론
3) 강의목표:
  ① 행동주의이론 관점에 따른 언어습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생득주의이론 관점에 따른 언어습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구성주의이론 관점에 따른 언어습득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행동주의이론  
  ② 생득주의이론
  ③ 구성주의이론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1-10-06 ~ 2021-10-19 1) 강의제목: 언어발달과정 (1)
2) 강의주제: 영아 언어발달과정
3) 강의목표:
  ① 언어표현 이전기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을 제시할 수 있다.
  ② 첫낱말기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③ 낱말조합기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을 요약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언어표현 이전기
  ② 첫낱말기
  ③ 낱말조합기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1-10-06 ~ 2021-10-19 1) 강의제목: 언어발달과정 (2)
2) 강의주제: 유아 언어발달과정
3) 강의목표:
  ① 기본 문법 탐색기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기본 문법 세련기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기본 문법 탐색기
  ② 기본 문법 세련기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1-10-13 ~ 2021-10-26 1) 강의제목: 의사소통장애의 기초
2) 강의주제: 의사소통장애의 분류 및 진단·평가
3) 강의목표:
  ① 의사소통장애의 정의 및 분류 기준을 구분할 수 있다.
  ② 의사소통장애 진단·평가 도구를 활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의사소통장애의 정의 및 분류 기준
  ② 의사소통장애 진단·평가 도구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1-10-13 ~ 2021-10-26 1) 강의제목: 단순언어장애의 이해
2) 강의주제: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아동
의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말 늦은 아동의 정의 및 특성에 대해 기술할 수 있다.
  ② 단순언어장애의 정의 및 단순언어장애아동의 특성에 대해 기술할 수 있다.
  ③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말 늦은 아동의 정의 및 특성
  ② 단순언어장애의 정의 및 단순언어장애아동의 특성
  ③ 말 늦은 아동과 단순언어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
5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1-10-20 ~ 2021-11-02 1) 강의제목: 지체장애의 이해 (1)
2) 강의주제: 지체장애아동의 특성
3) 강의목표:
  ① 지체장애아동의 정의 및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지체장애아동의 유형을 구분할 수 있다.
  ③ 지체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체장애아동의 정의 및 원인
  ② 지체장애아동의 유형
  ③ 지체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 (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5주차 (의사소통, 언어습득이론, 언어발달과정, 단순언어장애, 지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및 지도방법)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1-10-20 ~ 2021-11-02 1) 강의제목: 지체장애의 이해 (2)
2) 강의주제: 지체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지체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지체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체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② 지체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1-10-27 ~ 2021-11-09 1) 강의제목: 지적장애의 이해 (1)
2) 강의주제: 지적장애아동의 특성
3) 강의목표:
  ① 지적장애의 정의 및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지적장애의 유형을 구분할 수 있다.
  ③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적장애의 정의 및 원인
  ② 지적장애의 유형
  ③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1-10-27 ~ 2021-11-09 1) 강의제목: 지적장애의 이해 (2)
2) 강의주제: 지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지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지적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② 지적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1-11-03 ~ 2021-11-16 1) 강의제목: 자폐성장애의 이해 (1)
2) 강의주제: 자폐성장애아동의 특성
3) 강의목표:
  ① 자폐성장애의 정의 및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자폐성장애의 유형을 구분할 수 있다.
  ③ 자폐성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폐성장애의 정의 및 원인
  ② 자폐성장애의 유형
  ③ 자폐성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1-11-03 ~ 2021-11-16 1) 강의제목: 자폐성장애의 이해 (2)
2) 강의주제: 자폐성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자폐성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자폐성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폐성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② 자폐성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1-11-10 ~ 2021-11-23 1) 강의제목: 청각장애의 이해 (1)
2) 강의주제: 청각장애아동의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청각장애의 정의 및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청각장애의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청각장애의 정의 및 원인
  ② 청각장애의 특성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1-11-10 ~ 2021-11-23 1) 강의제목: 청각장애의 이해 (2)
2) 강의주제: 청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청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청각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청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② 청각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1-11-03 ~ 2021-11-06 중간고사 - 원격
9 2021-11-24 ~ 2021-12-07 1) 강의제목: 시각장애의 이해
2) 강의주제: 시각장애아동의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시각장애의 정의 및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시각장애아동의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시각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시각장애의 정의 및 원인
  ② 시각장애아동의 특성
  ③ 시각장애아동의 언어 지도방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1-11-24 ~ 2021-12-07 1) 강의제목: 언어장애의 이해
2) 강의주제: 실어증
3) 강의목표:
   ① 실어증의 원인, 분류 및 특성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② 실어증 평가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실어증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어증의 원인, 분류 및 특성
   ② 실어증 평가 방법
   ③ 실어증 치료 방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1-12-01 ~ 2021-12-14 1) 강의제목: 말장애의 이해 (1)
2) 강의주제: 조음·음운장애의 기초
3) 강의목표:
  ① 조음·음운장애의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② 한국어의 말소리 분류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유아기 조음·음운 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조음·음운장애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음·음운장애의 개념
  ② 한국어의 말소리 분류
  ③ 영·유아기 조음·음운 발달 특성
  ④ 조음·음운장애의 원인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학습정리>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학습정리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 : 1-9주차 (의사소통, 언어습득이론, 언어발달과정, 단순언어장애, 지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및 지도방법, 자폐성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및 지도방법, 청각장애아동의 언어적 특성 및 지도방법, 시각장애아동의 특성 및 지도방법) 2) 학습정리 : 9-10주차 (시각장애아동의 특성 및 지도방법, 언어장애의 이해, 말장애의 이해) ● 문항출제 : 1) 과제 : 5문항 중 1문항 랜덤 2) 학습정리 :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1-12-01 ~ 2021-12-14 1) 강의제목: 말장애의 이해 (2)
2) 강의주제: 조음·음운장애 진단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조음·음운장애 평가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조음·음운 오류 형태를 구분할 수 있다.
  ③ 조음·음운장애아동을 위한 지도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음·음운장애 평가방법
  ② 조음·음운 오류 형태
  ③ 조음·음운장애아동을 위한 지도 방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1-12-08 ~ 2021-12-21 1) 강의제목: 말장애의 이해 (3)
2) 강의주제: 유창성장애의 기초
3) 강의목표:
  ① 유창성장애의 정의 및 원인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창성장애의 진전과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창성장애의 정의 및 원인
  ② 유창성장애의 진전과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1-12-08 ~ 2021-12-21 1) 강의제목: 말장애의 이해 (4)
2) 강의주제: 유창성장애 진단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유창성장애의 진단 및 평가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창성장애아동의 지도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③ 기능적 음성장애아동의 지도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창성장애의 진단 및 평가 방법
  ② 유창성장애아동의 지도 방법
  ③ 기능적 음성장애아동의 지도 방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1-12-15 ~ 2021-12-28 1) 강의제목: 말장애의 이해 (5)
2) 강의주제: 음성장애의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음성장애의 원인 및 유형을 제시할 수 있다.
  ② 음성장애의 진단 및 평가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음성장애의 원인 및 유형
  ② 음성장애의 진단 및 평가 방법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1-12-15 ~ 2021-12-28 1) 강의제목: 말장애의 이해 (6)
2) 강의주제: 말운동장애
3) 강의목표:
  ① 말실행증의 정의 및 특성, 치료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마비말장애의 정의 및 특성, 치료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말실행증의 정의 및 특성, 치료 방법
  ② 마비말장애의 정의 및 특성, 치료 방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1-12-22 ~ 2022-01-04 1) 강의제목: 다문화가정아동의 특성
2) 강의주제: 다문화가정아동의 언어발달 특성 및 지도방법
3) 강의목표:
  ① 다문화가정아동의 특성을 나열할 수 있다.
  ② 다문화가정아동의 언어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③ 다문화가정아동을 위한 언어 지도 방법에 대해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다문화가정아동의 특성
  ② 다문화가정아동의 언어 특성
  ③ 다문화가정아동을 위한 언어 지도 방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1-12-22 ~ 2022-01-04 1) 강의제목: 이중언어아동의 특성
2) 강의주제: 이중언어아동의 언어발달 특성
3) 강의목표:
  ① 이중언어의 정의 및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동시적 이중언어아동의 언어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순차적 이중언어아동의 언어발달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이중언어의 정의 및 유형
  ② 동시적 이중언어아동의 언어발달 특성
  ③ 순차적 이중언어아동의 언어발달 특성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1-12-29 ~ 2022-01-11 1) 강의제목: 언어중재법 (1)
2) 강의주제: 기능적인 언어중재
3) 강의목표:
  ① 언어이전기 아동을 위한 기능적 언어 중재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언어기 아동을 위한 기능적 언어 중재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언어이전기 아동을 위한 기능적 언어 중재 방법
  ② 언어기 아동을 위한 기능적 언어 중재 방법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1-12-29 ~ 2022-01-11 1) 강의제목: 언어중재법 (2)
2) 강의주제: 영유아기 놀이를 통한 언어 지도
3) 강의목표:
  ① 상징놀이 단계에 따른 언어 발달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놀이를 통한 수용언어 증진 활동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놀이를 통한 표현언어 증진 활동 방법을 제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상징놀이 단계에 따른 언어 발달 특성
  ② 놀이를 통한 수용언어 증진 활동 방법
  ③ 놀이를 통한 표현언어 증진 활동 방법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1-12-22 ~ 2021-12-25 기말고사 - 원격

수강후기

후기 별점
자기계발을 하는데 있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영유아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을 발달적으로 많이 알아가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였습니다 짧으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이 지만 유익하게 알찬 강의를 들을 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장애영유아들이 늘어나면서 장애영유아를 전문적으로 보육하는 장애영유아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를 검색하다 휴넷를 알게 되어 15주차 동안 좋은 교수님들과 학습하며 다양한 장애의 원인 및 특성, 통합교육의 실제 등을 알 수 있었고, 통합교육이란 장애아동에게 의미있는 시간을 제공하여 그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요소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학습할 수 있는 배움의 시간이 되었습니다. 활발한 강의에 감사드립니다! :)
관심이 많은 분야였는데 훌륭한 교수님께 알찬 강의를 들을수있어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좋은 강의 듣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다음번에도 다른 자격증 취득하고 싶은 것이 생기면 꼭 이용할 것 입니다
현직에 근무 중이고 장애 영유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8과목을 들어야 하는 조건이라 망설여지기도 했지만 서로 연관되어 있는 강의를 듣다보니 꼭 장애통합이나 전담으로의 이직을 희망하지 않는 일반 영유아교사라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새롭게 알게된 것들이 정말 많은 과목이었습니다. 앞으로 언어발달 장애 유아를 이해하고 지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하면서 공부한 보람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번창하시길 기도합니다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