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

가장 빠른 개강일

715

마감까지 남은시간

8

00

00

00

상담 신청하기

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강의맛보기
학습기간
2020-07-15 ~ 2020-10-27 (15 주)
학점
3학점
학습시간
60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문학사
아동가족전문학
자격증
보육교사, 보육교사(신)
수강신청 장바구니 강좌목록

강의소개

학습목표

아동음악교육에 필요한 이론과 교수방법을 익히고 실제 학습을 통해 효과적인 적용방법을 탐색하여 보육현장에서 영유아 음악활동 지도능력을 향상시킨다. 이를 위해 영유아의 음악적 능력의 발달, 음악교육가의 교수법에 대한 이해, 유아음악교육내용 및 교수방법, 교사의 역할과 환경구성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음악교육의 실제를 현장에 적용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영유아 음악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며 어린이집이나 유아교육기관에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1.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에서의 음악교육을 설명할 수 있다.
2. 음악의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아동음악교육의 교수방법을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4. 음악교수법에 대한 내용을 기초로 음악활동의 아이디어와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
5. 음악활동을 위한 음악교육가의 교수법을 이해하고 보육현장의 실정에 맞게 적용할 수 있다.
6. 아동의 음악적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7. 아동음악교육의 평가를 학습함으로써 아동의 음악적 발달을 이해하고 효율적인 지도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온라인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오프라인 강의 : 학기 중 8시간 오프라인으로 강의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3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 대면평가 : 서술형, 약술형 혼합 문제를 출제하고 배점은 난이도별 차등 적용하여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수료점수를 받으셔도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면평가 과제 토론 보고서 돌발퀴즈 총점
평가비중 15% 20% 20% 15% 15% 5% 4% 6%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대면수업 참석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상대평가 환산점수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신지현
학력
숙명여자대학교(가정관리) 학사
숙명여자대학교(유아교육) 석사
숙명여자대학교(아동복지) 박사
국제문화대학원대학교(국제문화복지사회교육) 박사
경력
대림대학교 겸임교수
두원공과대학 겸임교수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Memory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강의계획서

운영교수

기준학기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이의신청
2020.09.16 ~ 2020.10.06 2020.09.02 ~ 2020.09.05 2020.10.21 ~ 2020.10.24 2020.11.02 ~ 2020.11.04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대면평가
2020.09.16 ~ 2020.10.06 2020.08.05 ~ 2020.09.01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2020.10.18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유의사항

2021년 1월 학점인정신청/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7-15 ~ 2020-07-28 1) 강의제목: 유아음악교육의 이해 (1)
2) 강의주제: 유아음악교육
3) 강의목표 :
  ① 삶과 음악의 연관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음악교육의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음악교육의 중요성을 열거할 수 있다.
  ④ 음악교육의 목적을 나열할 수 있다.
  ⑤ 음악교육의 흐름을 인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삶과 음악
  ② 음악교육의 개념
  ③ 음악교육의 중요성
  ④ 음악교육의 목적
  ⑤ 음악교육의 흐름
5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7-15 ~ 2020-07-28 1) 강의제목: 유아음악교육의 이해 (2)
2) 강의주제: 음악교육과 두뇌발달
3) 강의목표:
  ① 유아의 두뇌개발을 위한 음악의 역할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두뇌발달과정에서의 음악교육의 영향을 분석할 수 있다.
  ③ 음악교육과 두뇌발달 간의 시사점을 인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두뇌개발을 위한 음악의 역할
  ② 두뇌발달 과정에서의 음악교육
  ③ 음악교육과 두뇌발달 간의 시사점
5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7-22 ~ 2020-08-04 1) 강의제목: 영유아의 음악적 능력발달        
2) 강의주제: 연령별 발달
3) 강의목표:
   ① 출생~12개월의 음악능력발달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② 1~2세의 음악능력발달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③ 2~3세의 음악능력발달 특성을 인식할 수 있다.
   ④ 3~4세의 음악능력발달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⑤ 4~5세의 음악능력발달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출생~12개월
   ② 1~2세
   ③ 2~3세
   ④ 3~4세
   ⑤ 4~5세
5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7-22 ~ 2020-08-04 1) 강의제목: 국가수준의 교육과정
2) 강의주제: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음악교육
3) 강의목표:
  ① 누리과정에서의 예술경험 영역의 목표를 파악할 수 있다.
  ② 내용 구성 및 세부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누리과정에서의 예술경험 영역의 목표
  ② 내용 구성 및 세부내용
6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7-29 ~ 2020-08-11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Dalcroze (1)
2) 강의주제: 달크로즈의 음악교육론
3) 강의목표:
  ① 달크로즈의 생애와 교육철학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달크로즈의 지도적 배경을 인식할 수 있다.
  ③ 달크로즈의 음악교육의 목적 및 목표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달크로즈의 생애와 철학
  ② 달크로즈의 지도배경
  ③ 음악교육의 목적과 목표
5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7-29 ~ 2020-08-11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Dalcroze (2)
2) 강의주제: 달크로즈의 음악교육방법
3) 강의목표:
  ① 유리드믹스(Eurythmics) 이론과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솔페이지(solfege)의 개념과 내용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즉흥연주의 내용과 방법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리드믹스(Eurythmics)
  ② 솔페이지(solfege : 계이름으로 부르기)
  ③ 즉흥연주(Improvisation)
5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8-05 ~ 2020-08-18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Kodaly (1)
2) 강의주제: Kodaly의 음악교육론
3) 강의목표:
  ① 코다이의 생애와 교육철학을 알고 설명할 수 있다.
  ② 코다이의 지도적 배경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코다이의 음악교육의 목적 및 목표를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코다이의 생애와 철학
  ② 코다이의 음악적 지도배경
  ③ 음악교육의 목적과 목표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 (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5주차 (국가수준의 음악교육, 음악교육이론)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 출제
4 2020-08-05 ~ 2020-08-18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Kodaly (2)
2) 강의주제: Kodaly의 음악교육방법
3) 강의목표:
  ① 코다이의 노래지도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코다이의 리듬지도(리듬 읽기) 방법을 인식할 수 있다.
  ③ 코다이의 음악교육 아이디어를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노래지도
  ② 리듬지도(리듬 읽기)
  ③ 코다이의 음악교육 아이디어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8-12 ~ 2020-08-25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Orff (1)
2) 강의주제: Orff의 음악교육론
3) 강의목표:
  ① 오르프의 생애와 교육철학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오르프의 음악적 배경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오르프의 음악교육의 목적과 목표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오르프의 생애와 철학
  ② 오르프의 음악적 지도배경
  ③ 음악교육의 목적과 목표
6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8-12 ~ 2020-08-25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Orff (2)
2) 강의주제: Orff의 음악교육방법
3) 강의목표:
  ① 오르프의 교수법적 요소를 나열할 수 있다.
  ② 오르프의 음악적 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오르프의 음악교육에서의 학습활동의 매체를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오르프의 교수법적 요소
  ② 오르프의 음악적 요소
  ③ 오르프 학습 활동적 매체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Gordon (1)
2) 강의주제: Gordon의 음악교육론
3) 강의목표:
  ① 고든의 생애와 철학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고든의 음악적 지도배경을 파악할 수 있다.
  ③ 고든의 음악교육의 원리와 목표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Gordon의 생애와 철학
  ② 고든의 음악적 지도배경
  ③ 고든의 음악교육의 원리와 목표
5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Gordon (2)
2) 강의주제: Gordon의 음악교육방법
3) 강의목표:
  ① 고든의 음악교수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고든의 음악교수 방법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고든의 음악교수내용
  ② 고든의 음악교수방법
5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Montessori (1)
2) 강의주제: Montessori의 음악교육론
3) 강의목표:
  ① 몬테소리의 생애와 철학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몬테소리의 음악철학 및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③ 몬테소리의 교육의 원리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몬테소리의 생애와 철학
  ② 음악교육철학 및 목적
  ③ 몬테소리 교육의 원리
5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Montessori (2)
2) 강의주제: Montessori의 음악교육방법
3) 강의목표:
  ① 몬테소리의 음악교육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몬테소리의 음악교구를 알고 활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몬테소리의 음악교육내용
  ② 몬테소리의 음악교구
5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9-02 ~ 2020-09-08 중간고사 - 원격
9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Suzuki (1)
2) 강의주제: Suzuki의 생애와 철학
3) 강의목표:
  ① 스즈키의 생애와 교육철학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스즈키의 음악적 지도배경을 파악할 수 있다.
3) 강의세부내용:
  ① 스즈키의 생애와 교육철학
  ② 음악적 지도배경
6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이론 - Suzuki (2)
2) 강의주제: Suzuki의 음악교육방법
3) 강의목표:
  ① 스즈키의 음악교육방법 중 모국어식 학습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② 스즈키의 음악교육방법 중 재능교육을 적용할 수 있다.
  ③ 음악교육 매소드를 알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모국어식 학습방법
  ② 재능교육
  ③ 음악교육 매소드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을 위한 음악적 개념
2) 강의주제: 음악적 개념
3) 강의목표:
  ① 음악적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음악적 개념교육을 위한 시청각 교수매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오르프 음악교수법의 지도방법을 인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음악적 개념의 형성
  ② 음악적 개념교육을 위한 시청각 교수매체
  ③ 오르프 음악교수법의 지도방법
6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 : 1-9주차 (국가수준의 음악교육, 음악교육이론, 유아음악능력의 발달) 2) 보고서 : 9-10주차 (음악교육이론, 음악교육을 위한 음악적 개념과 구성요소) ● 문항출제 : 1) 과제 : 5문항 중 1문항 랜덤 2) 보고서 :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음악교육을 위한 음악적 구성요소
2) 강의주제: 철학적 배경과 주요내용
3) 강의목표:
  ① 음악의 구성요소 중 셈여림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② 음악의 구성요소 중 음색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③ 음악의 구성요소 중 선율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④ 음악의 구성요소 중 리듬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⑤ 음악의 구성요소 중 형식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셈여림
  ② 음색
  ③ 선율
  ④ 리듬
  ⑤ 형식
5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유아음악능력의 발달
2) 강의주제: 취학이전 음악교육
3) 강의목표:
  ① 태아기에서 음악의 필요성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영아기의 음악성 발달요인을 인식할 수 있다.
  ③ 유아기의 음악능력 발달과 음악교육을 지도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태아기
  ② 영아기
  ③ 유아기
7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통합적 음악교육방법
2) 강의주제: 음악교육의 통합
3) 강의목표:
  ① 음악 내에서의 통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음악과 예술영역과의 통합을 파악할 수 있다.
  ③ 다중지능의 영역의 통합을 알고 설명할 수 있다.
  ④ 다문화접근에 기초한 음악교육의 내용을 알고 실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음악 내에서의 통합
  ② 음악과 예술영역과의 통합
  ③ 다중지능영역의 통합
  ④ 다문화접근에 기초한 음악교육
5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유아음악교육의 실제 (1)
2) 강의주제: 유아음악교육내용
3) 강의목표:
  ① 소리탐색하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아동의 노래부르기를 인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소리탐색하기
  ② 노래부르기
6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2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유아음악교육의 실제 (2)
2) 강의주제: 유아음악교육내용
3) 강의목표:
  ① 악기 다루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음악 감상하는 방법을 인식할 수 있다.
  ③ 신체표현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악기 다루기
  ② 음악 감상하기
  ③ 신체표현하기
6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3 2020-10-07 ~ 2020-10-20 1) 강의제목: 음악동화의 실제
2) 강의주제: 음악동화의 지도방법 적용
3) 강의목표:
  ① 음악동화 활동계획안을 작성할 수 있다.
  ② 음악동화 활동의 실제를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음악동화 활동계획안 작성
  ② 음악동화 활동의 실제
5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3 2020-10-07 ~ 2020-10-20 1) 강의제목: 음악교육 교수-학습 과정
2) 강의주제: 음악교수학습
3) 강의목표:
  ① 유아음악교육의 내용선정원리를 파악할 수 있다.
  ② 유아음악 교수-학습원리를 인식할 수 있다,
  ③ 음악 교육 교수전략을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음악교육의 내용선정원리
  ② 유아음악 교수-학습원리
  ③ 음악교육 교수전략
6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4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아동 음악교육을 위한 환경
2) 강의주제: 음악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음악적 환경
3) 강의목표:
  ① 교육기관의 음악환경을 파악할 수 있다.
  ② 가정에서의 음악환경을 인식할 수 있다,
  ③ 지역사회에서의 음악환경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교육기관의 음악환경
  ② 가정에서의 음악환경
  ③ 지역사회에서의 음악환경
5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아동 음악교육의 평가
2) 강의주제: 아동 음악활동 평가의 필요성과 평가의 기능
3) 강의평가
  ① 아동 음악활동을 평가할 수 있다.
  ② 아동 음악활동에 대한 평가를 분석할 수 있다.
  ③ 아동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 음악활동 평가의 이해
  ② 아동 음악활동에 대한 평가
  ③ 아동에 대한 평가
5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 시험(1회)
14 2020-10-18 대면수업 - 출석
14 2020-10-18 대면평가 - 출석
15 2020-10-21 ~ 2020-10-27 기말고사 - 원격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