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

가장 빠른 개강일

715

마감까지 남은시간

3

00

00

00

상담 신청하기

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강의맛보기
학습기간
2020-07-15 ~ 2020-10-27 (15 주)
학점
3학점
학습시간
60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문학사
아동가족전문학
자격증
보육교사, 보육교사(신)
마감되었습니다

강의소개

학습목표

1. 아동연구의 필요성 및 유형에 대해 알 수 있다.
2. 아동에 관한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 수집을 위해 다양한 관찰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3. 현장에서 일과시간대별로 아동을 분석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 수 있다.
4. 아동의 행동, 발달, 성장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5. 아동연구 수행을 위한 절차를 이해할 수 있다.
6. 연구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학습방법

● 온라인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오프라인 강의 : 학기 중 8시간 오프라인으로 강의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3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 대면평가 : 서술형, 약술형 혼합 문제를 출제하고 배점은 난이도별 차등 적용하여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수료점수를 받으셔도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면평가 과제 토론 보고서 돌발퀴즈 총점
평가비중 15% 20% 20% 15% 15% 5% 4% 6%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대면수업 참석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상대평가 환산점수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김정림
학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 석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 박사
경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유아교육철학및교육사, 놀이지도, 아동발달, 유아사회교육 강의
덕성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유아사회교육, 영유아사회교육연구 강의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방법 강의
두원공과대학교 보육복지과 아동관찰및행동연구 강의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Memory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강의계획서

운영교수

기준학기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이의신청
2020.09.16 ~ 2020.10.06 2020.09.02 ~ 2020.09.05 2020.10.21 ~ 2020.10.24 2020.11.02 ~ 2020.11.04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대면평가
2020.09.16 ~ 2020.10.06 2020.08.05 ~ 2020.09.01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2020.08.01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유의사항

2021년 1월 학점인정신청/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7-15 ~ 2020-07-28 1) 강의제목: 관찰연구의 기초 (1)
2) 강의주제: 관찰의 목적, 필요성, 요소 및 절차
3) 강의목표:
   ① 관찰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② 관찰의 요소 및 절차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관찰의 목적 및 필요성
   ② 관찰의 요소 및 절차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 2020-07-15 ~ 2020-07-28 1) 강의제목: 관찰연구의 기초 (2)
2) 강의주제: 관찰 매체의 개념과 유형, 문제점
3) 강의목표:
   ① 관찰에 사용되는 매체를 알고 사용할 수 있다.
   ② 관찰의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관찰의 문제점을 말할 수 있다.
   ④ 관찰에 있어서 신뢰도와 타당도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관찰 매체
   ② 관찰의 유형
   ③ 관찰의 문제점
   ④ 신뢰도 및 타당도
5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2 2020-07-22 ~ 2020-08-04 1) 강의제목: 관찰의 실제 (1) 표본식 기술
2) 강의주제: 표본식 기술의 개념, 특징, 장단점 및 절차
3) 강의목표:
   ① 표본식 기술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② 표본식 기술의 장단점을 말할 수 있다.
   ③ 표본식 기술의 절차를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표본식 기술의 개념 및 특징
   ② 표본식 기술의 장단점
   ③ 표본식 기술의 작성요령 및 절차
5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2 2020-07-22 ~ 2020-08-04 1) 강의제목: 관찰의 실제 (2) 일화기록
2) 강의주제: 일화기록의 개념, 특징, 장단점 및 유의사항
3) 강의목표:
   ① 일화기록의 개념 및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일화기록의 장단점을 말할 수 있다.
   ③ 관찰을 통해 일화기록을 작성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일화기록의 개념 및 특징
   ② 일화기록의 장단점
   ③ 일화기록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3 2020-07-29 ~ 2020-08-11 1) 강의제목: 관찰의 실제 (3) 행동목록법(checklist)
2) 강의주제: 행동목록법의 개념, 특징, 장단점 및 유의사항
3) 강의목표:
   ① 행동목록법의 개념 및 특징을 열거할 수 있다.
   ② 행동목록법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다.
   ③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행동목록법의 개념 및 특징
   ② 행동목록법의 장단점
   ③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
5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3 2020-07-29 ~ 2020-08-11 1) 강의제목: 관찰의 실제 (4) 평정척도법
2) 강의주제: 평정척도법의 개념, 특징, 유형, 장단점 및 유의사항
3) 강의목표:
   ① 평정척도법의 개념 및 특징을 열거할 수 있다.
   ② 평정척도의 유형을 나열할 수 있다.
   ③ 평정척도법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다.
   ④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평정척도법의 개념 및 특징
   ② 평정척도의 유형
   ③ 평정척도법의 장단점
   ④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
5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 시험(1회)
3 2020-08-01 대면수업 - 출석
3 2020-08-01 대면평가 - 출석
4 2020-08-05 ~ 2020-08-18 1) 강의제목: 관찰의 실제 (5) 시간표집법
2) 강의주제: 시간표집법의 개념, 특징, 장단점 및 유의사항
3) 강의목표:
   ① 시간표집법의 개념 및 특징을 열거할 수 있다.
   ② 시간표집법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다.
   ③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시간표집법의 개념 및 특징
   ② 시간표집법의 장단점
   ③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
5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 (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5주차 (아동관찰연구, 관찰의 실제, 대안적 평가)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 출제
4 2020-08-05 ~ 2020-08-18 1) 강의제목: 관찰의 실제 (6) 사건표집법
2) 강의주제: 사건표집법의 개념, 특징, 유형 및 유의사항
3) 강의목표:
   ① 사건표집법의 개념 및 특징을 열거할 수 있다.
   ② 사건표집법의 유형을 나열할 수 있다.
   ③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건표집법의 개념 및 특징
   ② 사건표집법의 유형
   ③ 관찰지침 및 유의사항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5 2020-08-12 ~ 2020-08-25 1) 강의제목: 대안적 평가
2) 강의주제: 대안적 평가의 개념 및 유형
3) 강의목표:
   ① 대안적 평가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대안적 평가의 유형을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대안적 평가의 개념
   ② 대안적 평가의 유형
6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5 2020-08-12 ~ 2020-08-25 1) 강의제목: 대안적 평가 - 포트폴리오 평가 (1)
2) 강의주제: 포트폴리오 평가
3) 강의목표:
   ① 포트폴리오 평가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포트폴리오 평가의 목적을 분석할 수 있다.
   ③ 포트폴리오 평가의 특징을 나열할 수 있다.
   ④ 포트폴리오 평가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포트폴리오 평가의 개념
   ② 포트폴리오 평가의 목적
   ③ 포트폴리오 평가의 특징
   ④ 포트폴리오 평가의 장단점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6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대안적 평가 - 포트폴리오 평가 (2)
2) 강의주제: 포트폴리오 평가 절차
3) 강의목표:
   ① 포트폴리오 평가의 절차를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포트폴리오 평가 절차
6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6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아동검사 - 아동검사의 기초
2) 강의주제: 아동검사의 개념, 기능, 특성 및 분류
3) 강의목표:
   ① 아동검사의 개념 및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검사의 특성에 대해 나열할 수 있다.
   ③ 아동검사를 분류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검사의 개념 및 기능
   ② 아동검사의 특성
   ③ 아동검사의 분류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7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아동검사 - 아동검사의 유형
2) 강의주제: 아동검사의 유형과 수행 시 주의사항
3) 강의목표:
   ① 아동검사의 유형을 비교할 수 있다.
   ② 아동검사 수행 시 주의사항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검사의 유형
   ② 아동검사 수행 시 주의사항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7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일과운영과 영유아 관찰
2) 강의주제: 영유아 실내 환경구성 관찰 및 일과운영 관찰
3) 강의목표:
   ① 영유아 실내 환경구성 관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일과운영 관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유아 실내 환경구성 관찰
   ② 일과운영 관찰
6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9-02 ~ 2020-09-05 중간고사 - 원격
9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필요성 (1)
2) 강의주제: 아동연구의 개념, 필요성 및 역사
3) 강의목표:
   ① 아동연구의 개념 및 필요성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아동연구의 역사를 열거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연구의 개념 및 필요성
   ② 아동연구의 역사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9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필요성 (2)
2) 강의주제 : 아동연구의 이론적 접근과 제한점 및 연구윤리
3) 강의목표:
   ① 아동연구의 이론적 접근을 분석할 수 있다.
   ② 아동연구의 제한점 및 연구윤리를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연구의 이론적 접근
   ② 아동연구의 제한점 및 연구윤리
7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0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유형
2) 강의주제: 아동연구의 유형
3) 강의목표:
   ① 연구목적에 의해 분류할 수 있다.
   ② 연구설계에 의해 분류할 수 있다.
   ③ 양적연구와 질적 연구를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연구목적에 의한 분류
   ② 연구설계에 의한 분류(시간 차원)
   ③ 양적연구와 질적 연구
5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 : 1-9주차 (아동관찰연구, 관찰의 실제, 대안적 평가, 아동검사) 2) 보고서 : 9-10주차 (아동연구의 필요성, 아동연구의 유형, 조사연구) ● 문항출제 : 1) 과제 : 5문항 중 1문항 랜덤 2) 보고서 :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실제 – 조사연구 (1)
2) 강의주제: 조사연구의 개념, 유형 및 장단점
3) 강의목표:
   ① 조사연구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조사연구의 종류를 나열할 수 있다.
   ③ 조사연구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사연구의 개념
   ② 조사연구의 종류
   ③ 조사연구의 장단점
5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1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실제 – 조사연구 (2)
2) 강의주제: 조사연구의 절차와 방법
3) 강의목표:
   ① 조사연구의 절차를 열거할 수 있다.
   ② 조사연구의 방법을 분류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사연구의 절차
   ② 조사연구 방법
6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1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실제 - 발달연구
2) 강의주제: 발달연구의 개념, 유형, 문제점과 횡·종단적 접근의 보완
3) 강의목표:
   ① 발달연구의 개념을 파악할 수 있다.
   ② 발달연구의 유형을 열거할 수 있다.
   ③ 발달연구의 문제점을 분석할 수 있다.
   ④ 횡단적 접근과 종단적 접근의 보완 방법을 인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달연구의 개념
   ② 발달연구의 유형
   ③ 발달연구의 문제점
   ④ 횡단적 접근과 종단적 접근의 보완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2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실제 – 실험연구 (1)
2) 강의주제: 실험연구의 개념, 장단점, 절차 및 타당성 저해요인
3) 강의목표:
   ① 실험연구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실험연구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실험연구의 절차를 열거할 수 있다.
   ④ 실험연구의 타당성 저해요인을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험연구의 개념
   ② 실험연구의 장단점
   ③ 실험연구의 절차
   ④ 실험연구의 타당성 저해요인
5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2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실제 – 실험연구 (2)
2) 강의주제: 실험연구에서 조건 통제와 실험설계 방법
3) 강의목표 :
   ① 실험연구에서의 조건 통제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실험설계 방법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험연구에서의 조건 통제
   ② 실험설계 방법
5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3 2020-10-07 ~ 2020-10-20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실제 - 사례연구
2) 강의주제: 사례연구의 특징, 절차, 적용 및 장단점
3) 강의목표:
   ① 사례연구의 특징을 나열할 수 있다.
   ② 사례연구의 절차를 열거할 수 있다.
   ③ 사례연구의 적용할 수 있다.
   ④ 사례연구의 장단점을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사례연구의 특징
   ② 사례연구의 절차
   ③ 사례연구의 적용
   ④ 사례연구의 장단점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3 2020-10-07 ~ 2020-10-20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일반적 절차 (1)
2) 강의주제: 연구주제의 선택, 설정 및 기술
3) 강의목표:
   ① 연구주제를 선택하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② 연구문제 설정하고, 기술할 수 있는 방법을 인식할 수 있다.
   ③ 문헌을 고찰하여 관련 자료를 수집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연구주제의 선택
   ② 연구문제 설정 및 기술
   ③ 문헌고찰
6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4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아동연구의 일반적 절차 (2)
2) 강의주제: 연구 설계, 자료 분석 및 보고서 작성
3) 강의목표:
   ① 연구 설계란 무엇인지 인식할 수 있다.
   ② 자료 분석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③ 보고서 작성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연구 설계
   ② 자료 분석
   ③ 보고서 작성
6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논문(연구보고서) 작성
2) 강의주제: 연구보고서의 작성
3) 강의목표:
   ① 연구보고서의 요건을 분석할 수 있다.
   ② 연구보고서 체제와 구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연구보고서 작성 요령을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연구보고서의 요건
   ② 연구보고서 체제와 구성
   ③ 연구보고서 작성 요령
6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15 2020-10-21 ~ 2020-10-24 기말고사 - 원격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