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강의맛보기
학습기간
2020-10-14 ~ 2021-01-26 (15 주)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문학사
아동가족전문학
자격증
보육교사, 보육교사(신)
수강신청 장바구니 강좌목록

강의소개

학습목표

1. 교수-학습의 다양한 정의를 살펴보고 영유아보육교사의 교육신념과 교수-학습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2. 영유아의 발달 특성에 따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3.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의 발달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5.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모형의 실제를 비교하고 이를 분석할 수 있다.
6. 영유아기 발달 이론과 교수-학습 방법을 지도 영역별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7.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에 대하여 이해하고 기술할 수 있다.
8. 교수학습과정에서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을 위해 필요한 활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9.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실제를 파악하여 영유아 활동에 적용할 수 있다.

학습방법

수료기준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수료점수를 받으셔도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보고서 돌발퀴즈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20% 5% 4% 6%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상대평가 환산점수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김경희
학력
1982. 3. 3 ~ 1986. 2. 21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유아교육학 문학사(B.A.)
1989. 3. 3.~ 1991. 2. 22.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유아교육학(석사) 문학석사(M.A.)
2003. 1. 6. ~2008. 8. 16. 텍사스 주립 대학교 일반대학원(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유아특수교육학(박사) 철학박사(Ph. D.)
경력
2009년 8월 20일-2009년 12월 한국성서대학교 대학원 강사
2009년 9월 1일-2009년 12월 중앙대학교 대학원 강사
2007년10월30일-2009년 현재 한국방송통신대학 강사
2009년 8월 20일-2009년 현재 한국재활복지대학 강사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Memory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강의계획서

운영교수

기준학기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이의신청
2020.12.16 ~ 2021.01.05 2020.12.02 ~ 2020.12.05 2021.01.20 ~ 2021.01.23 2021.02.01 ~ 2021.02.03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20.12.16 ~ 2021.01.05 2020.11.04 ~ 2020.12.01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유의사항

2021년 4월 학점인정신청/8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영유아교육에서의 교수-학습
2) 강의 주제: 영유아교육에서의 교수-학습
3) 강의 목표:
① 교수-학습의 다양한 정의를 살펴보고 그 의미를 해석할 수 있다.
② 교수-학습의 근원에 대하여 열거할 수 있다.
③ 영유아보육교사의 교육신념과 교수-학습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교수-학습의 정의
  ② 교수-학습의 근원
  ③ 영유아교육과 교수-학습의 관계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교수학습 이론
2) 강의 주제: 발달 이론과 사회문화적 이론에 기초한 교수학습이론
3) 강의 목표:
① 유아 교수학습의 기초가 되는 다양한 이론들을 구분할 수 있다.
② 발달 이론과 사회문화적 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에 대한 차이를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달 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수 학습론
  ② 사회문화적 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수 학습론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10-21 ~ 2020-11-03 1) 강의제목: 발달 이론에 따른 교수 학습 활동
2) 강의 주제: 영유아 발달 이론에 따른 교수 학습 활동 구성과 교사의 역할
3) 강의 목표:
① 발달 이론에 따른 교수 학습의 구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발달 이론에 따른 목표 영역과 교사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달 이론에 따른 교수 학습 경험의 구성과 제시 시기
  ② 발달 이론에 따른 목표 영역
  ③ 발달 이론에 따른 교사의 역할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10-21 ~ 2020-11-03 1) 강의제목: 국가수준의 교육과정과 교수학습방법
2) 강의 주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에 따른 교수학습방법
3) 강의 목표:
① 누리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과 기본 전제를 묘사할 수 있다.
③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의 목적과 연령별 목표를 기술할 수 있다.
④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편성 방법 및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표준보육과정/누리과정
  ② 국가 수준의 교육 과정이 추구하는 인간상과 기본전제
  ③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의 목적과 연령별 목표
  ④ 편성과 교수-학습방법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10-28 ~ 2020-11-10 1) 강의제목: 학습자의 발달 특성
2) 강의 주제: 영유아기 발달 특성과 연령에 따른 행동 특성
3) 강의 목표:
①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의 발달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의 연령별 행동 특성을 정의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유아기 발달 특성
  ② 연령에 다른 행동 특성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10-28 ~ 2020-11-10 1) 강의제목: 교수학습의 가정과 원리
2) 강의 주제: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가정과 원리
3) 강의 목표:
①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기본적인 가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를 이해하고 적용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유아 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유아 교수학습의 기본가정
  ② 영·유아 교수학습의 원리
  ③ 영·유아 교수학습에서 상호작용의 중요성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11-04 ~ 2020-11-17 1) 강의제목: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모형
2) 강의 주제: 교수 학습 모형의 종류 및 일반성과 독특성
3) 강의 목표:
① 교수 학습 모형의 종류를 설명할 수 있다.
② 교수 학습 모형의 일반성과 각각의 독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교수-학습 모형의 유형
  ② 교수-학습 모형의 일반성과 독특성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영유아교육에서의 교수-학습, 교수학습 이론, 발달 이론에 따른 교수 학습 활동)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11-04 ~ 2020-11-17 1) 강의제목: 교수학습모형의 실제
2) 강의 주제: 교수 학습 모형의 실제와 비교, 분석
3) 강의 목표:
① 대표적인 교수 학습 모형의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② 다양한 교수 학습 모형을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Taba 모형(귀납적 사고 모형)
  ② Bruner의 개념 획득 모형
  ③ Ausubel의 유의미 학습 모형(선조직자 교수 모형)
  ④ Glasser의 학습회의 모형: 개인적 모형
  ⑤ Skinner의 교수 모형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11-11 ~ 2020-11-24 1) 강의제목: 영유아 발달 이론의 최근 동향과 교수 학습방법
2) 강의 주제: 영유아 발달 이론의 최근 동향에 기초한 지도영역별 교수 학습방법
3) 강의 목표:
① 최근의 영유아기 발달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최근의 영유아기 발달 이론과 교수-학습 방법을 지도 영역별로 나누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기본 욕구 충족시키기  
  ② 사회 정서 발달 격려하기
  ③ 관계형성 및 유지하기
  ④ 인지와 두뇌발달 촉진하기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11-11 ~ 2020-11-24 1) 강의제목: 영유아를 위한 교사의 역할
2) 강의 주제: 교수학습과정에서의 영유아를 위한
교사의 역할 이해
3) 강의 목표:
① 영아기 발달특성을 고려한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기 발달특성을 고려한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유아기 교사의 역할
  ② 유아기 교사의 역할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11-18 ~ 2020-12-01 1) 강의제목: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 I
2) 강의 주제: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교수법
3) 강의 목표:
① 발문교수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탐구학습법을 이용한 교수법을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발문교수법(Questionary Instruction)
  ② 탐구학습을 이용한 교수법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11-18 ~ 2020-12-01 1) 강의제목: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 II
2) 강의 주제: 영유아를 위한 교수학습활동 시 사용할 수 있는 교수법
3) 강의 목표:
① 협동학습 교수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직접적 교수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개념학습 전략에 대해 진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협동학습(Cooperative Learning) 교수 전략
  ② 직접적 교수 전략
  ③ 개념학습 전략
3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11-25 ~ 2020-12-08 1) 강의제목: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 I
2) 강의 주제: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
3) 강의 목표:
①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의 동향에 대하여 알고 이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에 대하여 이해하고 기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의 동향
  ② 교수-학습활동의 계획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11-25 ~ 2020-12-08 1) 강의제목: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 II
2) 강의 주제: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
3) 강의 목표:
①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에 대하여 알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학습활동의 계획과 운영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8 2020-12-02 ~ 2020-12-05 중간고사 - 원격
9 2020-12-09 ~ 2020-12-22 1) 강의제목: 교수학습과정에서의 상호작용 I
2) 강의 주제: 교수학습을 위한 효과적인 상호작용 방법
3) 강의 목표:
① 상호작용의 의미에 관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구성주의에서의 상호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교사의 지시 정도에 따른 상호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
  ② 구성주의에서의 상호작용
  ③ 교사의 지시적 정도에 따른 상호작용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12-09 ~ 2020-12-22 1) 강의제목: 교수학습과정에서의 상호작용 II
2) 강의 주제: 이야기나누기를 위한 효과적인 상호작용 방법
3) 강의 목표:
① 이야기나누기의 개념 및 지도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② 바람직한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이야기 나누기에서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위해 필요한 활동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이야기 나누기의 이해
  ② 이야기 나누기 수업의 구성
  ③ 이야기 나누기에서의 상호작용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12-16 ~ 2020-12-29 1) 강의제목: 교수학습과정에서의 상호작용 III
2) 강의 주제: 자유선택놀이에서의 효과적인 상호작용 방법
3) 강의 목표:
① 자유선택놀이 계획 및 평가에서의 상호작용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유선택놀이에서 발문법을 이용한 상호작용 방법을 영유아에게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유선택놀이의 계획과 평가
  ② 자유선택놀이에서의 발문법을 이용한 상호작용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국가수준의 교육과정과 교수학습방법, 학습자의 발달 특성, 교수학습의 가정과 원리 ) 2)보고서:9-12주차(교수학습과정에서의 상호작용, 유아교육 기관의 물리적 환경구성, 영아를 위한 교수 학습의 실제)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12-16 ~ 2020-12-29 1) 강의제목: 유아교육 기관의 물리적 환경구성
2) 강의 주제: 영유아를 위한 유아교육 기관의 효과적인 환경구성
3) 강의 목표:
① 영유아를 위한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실내 환경구성에 대해 이해하고 기술할 수 있다.
② 영유아를 위한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실외 환경구성에 대해 이해하고 기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내교육환경구성
  ② 실외교육환경구성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12-23 ~ 2021-01-05 1) 강의제목: 영아를 위한 교수 학습의 실제 I
2) 강의 주제: 영아를 위한 일과 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
3) 강의 목표:
① 영아를 위한 일과 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에 대하여 알고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아의 일상생활과 활동중의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알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아의 일상생활을 통한 교수-학습의 실제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12-23 ~ 2021-01-05 1) 강의제목: 영아를 위한 교수 학습의 실제 II
2) 강의 주제: 영아를 위한 활동영역별 교수학습의 실제
3) 강의 목표:
① 영아를 위한 자유선택활동별 교수-학습의 실제에 대해 알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아를 위한 자유선택활동을 통한 교수-학습의 실제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12-30 ~ 2021-01-12 1) 강의제목: 영아를 위한 교수 학습의 실제 III
2) 강의 주제: 영아를 위한 자유선택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
3) 강의 목표:
① 영아를 위한 자유선택 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에 대하여 알고 이를 기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아의 자유선택활동을 위한 교수-학습의 실제
4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12-30 ~ 2021-01-12 1) 강의제목: 영아의 집단 활동을 통한 교수-학습의 실제
2) 강의 주제: 대 소집단 활동을 통한 영아 교수 학습의 실제
3) 강의 목표:
① 대 소집단 할동을 통한 영아 교수 학습의 실제에 대하여 알고 이를 기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아를 위한 대소집단 활동의 교수 학습 실제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1-01-06 ~ 2021-01-19 1) 강의제목: 유아를 위한 교수 학습의 실제 I
2) 강의 주제: 유아를 위한 일과 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
3) 강의 목표:
① 유아를 위한 일과 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에 대하여 알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의 일상생활을 통한 교수-학습의 실제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1-01-06 ~ 2021-01-19 1) 강의제목: 유아를 위한 교수 학습의 실제 II
2) 강의 주제: 유아를 위한 자유선택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
3) 강의 목표:
① 유아를 위한 자유선택놀이 시간 중 활동영역별 교수 학습의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을 통한 교수-학습의 실제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1-01-13 ~ 2021-01-26 1) 강의제목: 유아를 위한 교수 학습의 실제 III
2) 강의 주제: 유아를 위한 자유선택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
3) 강의 목표:
① 유아를 위한 자유선택 활동별 교수 학습의 실제에 대하여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의 자유선택활동을 통한 교수-학습의 실제
3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21-01-13 ~ 2021-01-26 1) 강의제목: 유아의 집단 활동을 통한 교수-학습의 실제
2) 강의 주제: 대 소집단 활동을 통한 유아 교수 학습의 실제
3) 강의 목표:
① 대 소집단 활동을 통한 유아 교수학습의 실제에 대해 알고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를 위한 대 소집단 활동의 교수-학습 실제
3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1-01-20 ~ 2021-01-23 기말고사 - 원격

수강후기

후기 별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지만 공부하기 전에는 미처 몰랐던 부분을 이수업을 통해 많은 걸 깨닫고 이해하게 되었습니다.영유아에 대해서는 끝임없는 공부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재미있게 수강했습니다. 내용도 교안도 교수님도 좋은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수업을 마치고 복습할 수 있게 되어 좋습니다.
문자로 진행상황을 차시가 끝나기 전에 알려주셔서 수업을 놓치지 않도록 세심하게 챙겨주시고 전화로 귀찮게 굴어도 언제나 친절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수업 잘 이수했습니다.
아동의 영역별 구분에 대하여 어려웠습니다. 요점정리를 좀더 자세히 해주셨으면 합니다. 유아를 가르치는 영역별에 대해 알아갈수 있어 좋은기회였습니다.
아이들의 발달과 그 특성에 따른 이론의 배움을 통해 보육현장 일할 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것을 알고 배워가는 소중한 시간이였던것 같다. 현장에서 많이 이용할수 있고 아이들에게 적용할수 있을것 같다.
재미있는 수업이었습니다.좀 더 성실히 수업에 임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감사합니다.
처음 시작할땐 생소하고 어려웠는데 과목을 마치게 되었네요 아무쪼록 배운내용 기억하여 열심히 아이들을 가르치도록 할께요
처음에는 교수님의 수업이 조금 딱딱한 면도 있었지만 교안에 나와있는 내용을 읽고나서 필요한 부분을 자세히 알려주셨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보육교사가 되면 교수님이 말씀해주신 강의 내용을 떠올리며 참고하여 발전하는 보육교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것을 알아갑니다! 다른 교수님들은 그냥 읽어주시는 느낌이 강한데 부가적으로 많은 이야기도 덧붙여해주셔서 재미있게 강의를 들었습니다.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