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

가장 빠른 개강일

819

마감까지 남은시간

8

00

00

00

상담 신청하기

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강의맛보기
학습기간
2020-08-19 ~ 2020-12-01 (15 주)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문학사
아동가족전문학
자격증
보육교사, 보육교사(신)
수강신청 장바구니 강좌목록

강의소개

학습목표

1. 효율적인 아동과학지도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지도방법, 교수-학습 전략을 습득할 수 있다.
2. 아동기 어린이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3. 아동과학교육의 중요성을 바르게 인식하여 아동을 위한 과학교육의 적절한 지도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길러 아동교육전문가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다.
4. 아동과학과 관련된 기초 지식, 이론, 아동과학교육 프로그램, 교수방법 등 과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할 수 있다.
5. 아동과학지도에 관한 이론 및 실제에 대한 강의 및 다양한 워크숍을 실시할 수 있다.
6. 아동과학지도의 의미와 중요성을 알고 최근의 정보화 사회에 적합한 정보 매체를 활용한 아동의 창의적 사고를 개발할 수 있는 미래 지향적인 과학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기초로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아동과학지도과정을 개발할 수 있다.

학습방법

수료기준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수료점수를 받으셔도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면평가 과제 토론 보고서 돌발퀴즈 총점
평가비중 15% 20% 20% 15% 15% 5% 4% 6%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대면수업 참석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상대평가 환산점수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김선월
학력
학사과정 1983. 03. 04. ~1987. 02. 20. 유아교육학과 유아교육 문학사 중앙대학교
석사과정 2000. 09. 01. ~2003. 02. 21  유아교육 교육학석사 중앙대학교
박사과정 2007. 09. 01. ~2012. 02.17  유아교육 문학박사 중앙대학교
경력
백석예술대학교 겸임전임강사 2010. 03.01 ~ 교육실습, 부모교육
아주대학교교육대학원 강사 2012.09 ~ 놀이지도, 유아교육과정
경인대학교교육대학원 강사 2012.09 ~ 유아과학교육의 실제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Memory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강의계획서

운영교수

기준학기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이의신청
2020.10.21 ~ 2020.11.10 2020.10.07 ~ 2020.10.10 2020.11.25 ~ 2020.11.28 2020.12.07 ~ 2020.12.09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대면평가
2020.10.21 ~ 2020.11.10 2020.09.09 ~ 2020.10.06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2020.09.26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유의사항

2021년 1월 학점인정신청/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과학교육을 즐기는 유능한 교사되기(1)
2) 강의주제: 과학에 대한 인식 바로하기Ⅰ
3) 강의목표:
① 과학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② 과학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과학의 가치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과학이란
  ② 과학의 특성
  ③ 과학의 가치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과학교육을 즐기는 유능한 교사되기(2)
2) 강의주제: 과학에 대한 인식 바로하기Ⅱ
3) 강의목표:
① 과학교육의 가치를 설명할 수 있다.
② 교사의 과학적 소양 증진을 위한 자기학습모형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과학교육의 가치(Wellington, 2000)
  ② 교사의 과학적 소양 키우기
4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유아과학교육의 방향   
2) 강의주제: 유아과학교육의 개념과 본성적 특성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의 과학적 자아 및 질문의 의미와 그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과학교육의 개념
  ② 아동의 과학자적인 본성적 특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과학교육의 동향
2) 강의주제: 과학교육의 동향에 따른 특성 및 사례
3) 강의목표:
① 과학교육의 동향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과학교육의 동향
3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9-02 ~ 2020-09-15 1) 강의제목: 구성주의와 아동과학교육(1)
2) 강의주제: 구성주의와 아동과학교육 및 구성주의 과학 교육 이론의 주요 개념
3) 강의목표:
① 구성주의와 아동과학교육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② 구성주의 과학 교육 이론의 주요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구성주의에 기초한 과학 교수 원리를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구성주의와 아동과학 교육
  ② 구성주의 과학 교육 이론의 주요 개념
  ③ 구성주의에 기초한 과학 교수 원리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9-02 ~ 2020-09-15 1) 강의제목: 구성주의와 아동과학교육(2)
2) 강의주제: 구성주의 교사의 특성과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아동과학교수방법 그리고 방향
3) 강의목표:
① 구성주의 교사와 전통주의 교사와의 특성을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아동과학교수방법을 나열하고 각각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③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하여 지향해야 할 아동과학교육의 방향을 설며할 수 있다.
④ 현재 아동과학교육의 동향이 주는 시사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구성주의자로서의 교사
  ②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아동과학 교수방법
  ③ 아동과학교육의 방향
  ④ 현대 아동과학교육의 동향이 주는 시사점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의 목적   
2) 강의주제: 아동과학교육의 목적과 아동에게 길러주어야 할 소양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의 목적을 파악하여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과학교육의 목적에 따라 아동에게 길러주어야 할 소양을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과학교육의 목적
  ② 과학교육을 통해 아동에게 길러주어야 할 소양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병행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 (과학교육을 즐기는 유능한 교사되기, 유아과학교육의 방향. 구성주의와 아동과학교육, 과학지식의 종류)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의 내용(1)
2) 강의주제: 과학지식의 종류와 그 특징 그리고 과학과정기술의 종류와 특성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과학교육의 내용
3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5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의 내용(2)
2) 강의주제: 과학과정기술의 종류와 그 특성 그리고 과학적 태도 및 각 구성요소의 의미
3) 강의목표:
① 과학과정기술의 종류와 그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과학적 태도 및 각 구성요소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과학과정기술(2)
  ② 과학적 태도
3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5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누리과정-표준보육과정과 아동과학교육(자연탐구영역1)
2) 강의주제: 자연탐구영역의 성격, 목표, 내용
3) 강의목표:
  ①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성격을 설명할 수 있다.
  ②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목표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자연탐구영역의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성격
  ② 누리과정-자연탐구영역의 목표
  ③ 자연탐구영역의 내용
3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6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누리과정-아동과학교육(자연탐구영역2)   
2) 강의주제: 자연탐구영역의 범주별 내용, 지도원리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과 관련된 자연탐구 영역의 내용범주별 지도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연탐구영역의 내용범주별 내용 및 지도원리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6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2) 강의주제: 아동과학교육 교수-학습방법의 종류와 특성 그리고 적절한 교사의 역할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방법의 종류와 그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과학교육 방법
3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 시험(1회)
6 2020-09-26 대면수업 - 출석
6 2020-09-26 대면평가 - 출석
7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의 구성 및 교수원리(1)
2) 강의주제: 인지적 갈등과 과학적 대화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 활동의 구성 및 교수원리의 의미와 그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과학교육 활동의 구성 및 교수원리(1)
3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의 구성 및 교수원리(2)
2) 강의주제: 아동과학교육 활동의 구성 및 교수원리의 의미와 특성 그리고 활동사례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 활동의 구성 및 교수원리에 따른 활동의 사례를 경험해 볼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과학교육 활동의 구성 및 교수원리(2)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8 2020-10-07 ~ 2020-10-10 중간고사 - 원격
9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1-1)   
2) 강의주제: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과학교육
3) 강의목표:
①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과학교육의 개념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탐구활동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③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탐구활동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과학교육의 개념
  ②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탐구활동의 특징
  ③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탐구활동에서의 교사의 역할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1-2)
2) 강의주제: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과학활동의 실제
3) 강의목표:
①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과학활동의 실제를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과학 활동의 구성방법을 알고 구성능력을 기를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의 질문에 대처하는 교사의 유형
  ② 질문을 통해 길러질 수 있는 아이들의 능력
  ③ 아동의 질문 발달단계
  ④ 질문을 할 때 사용하는 ‘왜’의 의미
  ⑤ 유아의 비과학적 질문과 과학적 질문
  ⑥ 누리과정 생활주제에 따른 아동의 일상적 질문에 기초한 과학 활동의 실제
3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10-21 ~ 2020-11-03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2-1)
2) 강의주제: 과학 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
3) 강의목표:
  ① 과학이야기의 종류와 과학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의 접근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과학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에서 고려해야 할 교사의 바람직한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과학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과학이야기의 종류와 접근방법
  ② 과학이야기를 통한 과학교육에서 고려해야 할 교사의 역할
3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1-12주차(유아과학교육의 방향, 과학교육의 동향, 구성주의와 아동과학교육) 2) 보고서:9-12주차(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 아동과학교육활동을 위한 환경)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10-21 ~ 2020-11-03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2-2)   
2) 강의주제: 문학을 통한 과학교육과 과학교육의 실제
3) 강의목표:
① 과학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아동문학의 종류와 접근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과학이야기, 미디어, 문학을 활용한 과학교육의 실제를 경험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과학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문학적 접근방법
  ② 누리과정 생활주제에 따른 과학자이야기, 미디어, 문학을 활용한 과학교육의 실제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10-28 ~ 2020-11-10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3-1)   
2) 강의주제: 자연친화적 과학교육
3) 강의목표:
① 자연친화교육이 갖는 의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연과의 만남을 통해 얻게 되는 교육적 효과를 설명할 수 있다.
③ 자연친화적 과학교육의 의미와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④ 자연친화적 과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연친화교육이 갖는 의미
  ② 자연과의 만남을 통해 얻게 되는 교육적 효과
  ③ 자연친화적 과학교육의 의미와 방법
  ④ 자연친화적 과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10-28 ~ 2020-11-10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3-2)
2) 강의주제: 자연탐구활동과 자연친화적 과학교육의 실제
3) 강의목표:
① 자연탐구활동의 의미와 접근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자연친화적 과학교육의 실제 사례를 경험해 볼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연탐구활동
  ② 누리과정 생활주제에 따른 자연친화적 과학교육의 실제
2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11-04 ~ 2020-11-17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4-1)   
2) 강의주제: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방법
3) 강의목표:
① 요리활동의 의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의의 및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요리를 통한 과학탐구활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요리활동과 과학개념과의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⑤ 요리활동과 과학적 탐구능력과의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요리활동의 의의
  ②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의의 및 특징
  ③ 요리를 통한 과학탐구활동
  ④ 요리활동과 과학개념
  ⑤ 요리활동과 과학적 탐구능력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11-04 ~ 2020-11-17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4-2)
2) 강의주제: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실제
3) 강의목표:
① 요리활동과 다른 영역과의 관련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전개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에서 교사의 활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실제 사례를 경험해 볼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요리활동과 다른 활동영역과의 통합
  ②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전개과정
  ③ 요리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에서의 교사의 활동
  ④ 누리과정 생활주제에 따른 요리활동을 통한 과학 교육의 실제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11-11 ~ 2020-11-24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접근법(5-1)   
2) 강의주제: 예술활동을 통한 과학교육방법
3) 강의목표:
①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의의 및 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전개과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예술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에서의 적절한 교사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
④ 누리과정 생활주제에 따른 예술활동의 실제 사례를 경험해 볼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의의 및 특징
  ② 예술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전개과정 및 방법
  ③ 예술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에서의 교사역할
  ④ 누리과정 생활주제에 따른 예술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실제
3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11-11 ~ 2020-11-24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 활동을 위한 환경
2) 강의주제: 환경구성의 중요성과 원리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을 위한 환경구성의 중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과학교육을 위한 환경구성의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심리적 환경
  ② 물리적 환경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11-18 ~ 2020-12-01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과 평가(1)
2) 강의주제: 아동과학교육에서의 교사평가 목적, 교사 및 교육과정 평가 내용 그리고 방법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에서의 교사평가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과학교육애서의 교사 및 교육과정 평가 내용 및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평가의 본질과 목적
  ② 아동과학교육에서의 교사 및 교육과정 평가 목적
  ③ 아동과학교육에서의 교사 및 교육과정 평가내용 및 방법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4지선다형
14 2020-11-18 ~ 2020-12-01 1) 강의제목: 아동과학교육과 평가(2)
2) 강의주제: 아동과학교육에서의 유아평가 목적, 내용 및 방법
3) 강의목표:
① 아동과학교육에서의 유아평가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과학교육에서의 유아평가 내용 및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과학교육에서의 유아평가 목적
  ② 아동과학교육에서의 유아평가 내용 및 방법
3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11-25 ~ 2020-11-28 기말고사 - 원격

수강후기

후기 별점
대면 교육과 온라인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소 과학에 대하여 관심이 많았는데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적 접근 방법이나 사례들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강의도 알찼지만 대면수업이 무엇보다 재미있었던 강의 였습니다.
철저한 관리로 제공되는 문자 알림으로 제때에 학습이 이루어져 시간관리와 학습관리에 용이해서 편리했습니다. 대면수업이나 그외 과제 문항이 학습과 관련되어 배움의 기회의 폭과 깊이를 더해줘 알찬 시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동과학지도를 통하여 아이들의 과학활동에 대한 지식이나 놀이 활동에 대해 많은걸 배웠습니다. 후에 교사가 되어 아이들을 지도할경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이번이 두번째 인강인데 첫번째 인강시에는 출석만 하면 학점딸 수 있을거란 생각에 출석만열심히 했는데 결국 f가 나와 다시 듣게 되었습니다. 원래 졸업은 이번년도 초쯤에 했어야 했는데 저의 이런 생각들 때문에 1년이라는 시간을 낭비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저번처럼 대충이 아닌 시간을 맞춰 최선을 다해 들었구요 인강자체도 강사분들이 열심히 쉽게 가르쳐 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비록 두번째 듣는 거지만 더 이해가 쉽게 갔고 다음에 또 인강들을 때 세움을 이용할 것입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언제나 질문에도 친절하고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수업 잘 듣고 갑니다. 문자로도 남은 수업 들으라고 재촉을 해서 더 좋습니다.
생활속의 과학이 정말 우리 삶 자체인것을 새삼 알게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관찰하고 실험해보고싶네요.
1학기는 초반 시작을 촉박하게 해서 마음의 여유가 없었다. 2학기부터는 그점을 보완하여 더욱 심도 있게 수강에 임할 생각이다.
한학기가 정말 빠르게 지나갔다고 느껴진다. 그리고 공부하면서 자신감도 생겼다. 보육교사 취득 후에 다른 자격증도 공부해보고 싶은 의지를 갖게 해주었다.
매우 만족스러웠으며,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동영상 강의였지만 강의하는 교수님들과도 친근함이 생겼다. 짧은 시간에 많은 지식을 얻기란 힘들지만 그 기초지식을 이해하기에는 괜찮았지 싶다.
일상생활에서 사용될 수 있는 과학적 요소들을 알게되었다. 일선에서 활동시 다양한 과학활동을 준비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된 수업이었다고 생각한다.
아동과학지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육아를 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어주신 교수님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