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강의맛보기
학습기간
2020-07-15 ~ 2020-10-27 (15 주)
학점
3학점
학습시간
60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아동학
전문학사
아동가족전문학
자격증
보육교사, 보육교사(신)
마감되었습니다

강의소개

학습목표

1. 놀이의 의의와 목적을 설명할 수 있다.
2. 영유아의 놀이발달 과정을 연령과 놀이 유형별로 나누어 각 연령대에서 나타나는 특징과 놀이를 사회적, 인지적 발달과 연계하여 설명할 수 있다.
3. 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영유아의 개인적요인과 환경적요인을 분석할 수 있다.
4. 놀이지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실천하는 방법 중 자유놀이시간에 대해 적용할 수 있다.
5. 영유아를 위한 물리적 놀이 환경으로 실내놀이실과 놀잇감, 실외놀잇감과 놀이시설, 기관 이외의 놀이터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6. 놀이의 교육적 의의, 교사의 놀이상호작용에 대해 실제 놀이 활동과 연계하여 설명할 수 있다.
7.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과 3~5세 누리과정에서의 놀이활동에 대해 분석할 수 있다.
8. 놀이활동과 지도방법의 실제를 타 영역과 통합하여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9. 영유아의 놀이를 촉진시키기 위한 놀이관찰과 평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10. 놀이와 장애아와 관련하여 바람직한 지도법 및 놀이환경조성에 대해 파악하여 실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학습방법

수료기준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수료점수를 받으셔도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대면평가 과제 토론 보고서 돌발퀴즈 총점
평가비중 15% 20% 20% 15% 15% 5% 4% 6%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대면수업 참석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상대평가 환산점수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주영란
학력
*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석사
* 단국대학교 대학원 교육사회학 및 평생교육 박사
경력
* 한국보육교사교육원 강사
* 킨더슐레교사 교육강사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Memory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강의계획서

운영교수

기준학기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이의신청
2020.09.16 ~ 2020.10.06 2020.09.02 ~ 2020.09.05 2020.10.21 ~ 2020.10.24 2020.11.02 ~ 2020.11.04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대면평가
2020.09.16 ~ 2020.10.06 2020.08.05 ~ 2020.09.01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2020.08.29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유의사항

2021년 1월 학점인정신청/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7-15 ~ 2020-07-28 1) 강의제목: 놀이에 대한 이해
2) 강의주제: 놀이의 의의와 목적
3) 강의목표:
① 놀이의 개념과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놀이의 의의와 목적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놀이 연구 동향을 파악하고 각각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놀이의 개념 및 특성
  ② 놀이의 의의
  ③ 국내외 놀이연구 동향
4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7-15 ~ 2020-07-28 1) 강의제목: 놀이이론
2) 강의주제: 고전적 놀이이론과 현대적
놀이이론
3) 강의목표:
① 고전적 놀이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현대적 놀이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고전적 놀이이론
  ② 현대적 놀이이론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7-22 ~ 2020-08-04 1) 강의제목: 놀이와 영아 발달(1)
2) 강의주제: 영아기 발달의 특성과 그와 관련한 놀이의 특성
3) 강의목표:
① 영아기 발달의 특성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다.
② 영아의 놀이와 신체, 사회성, 인지, 언어, 정서, 창의성 발달의 관계를 비교할 수 있다.
③ 영아의 놀이와 전인적 성장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아기 발달의 특성
  ② 영아의 놀이와 신체, 사회성, 인지 ,언어, 정서,      창의성 발달의 관계
  ③ 영아의 놀이와 전인적 성장의 관계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7-22 ~ 2020-08-04 1) 강의제목: 놀이와 영유아 발달(2)
2) 강의주제: 유아기 발달의 특성과 그와 관련한 놀이의 특성
3) 강의목표:
① 유아기 발달의 특성에 대해서 파악할 수 있다.
② 유아의 놀이와 신체, 사회성, 인지, 언어, 정서, 창의성 발달의 관계를 비교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기 발달의 특성
② 유아의 놀이와 신체, 사회성, 인지, 언어, 정서, 창의성 발달의 관계
5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7-29 ~ 2020-08-11 1) 강의제목: 놀이발달(1)
2) 강의주제: 영유아기의 놀이발달 과정(출생~만2세)\
3) 강의목표:
① 영아의 놀이발달 과정을 연령과 놀이유형별로 분류해서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영아의 발달과 놀이
5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7-29 ~ 2020-08-11 1) 강의제목: 놀이발달(2)
2) 강의주제: 영유아기의 놀이발달 과정(만3세~만5세)
3) 강의목표:
① 유아의 놀이발달 과정을 연령별로 분류해서 설명할 수 있다.
② 유아의 놀이발달과정을 놀이유형별로 분류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유아의 발달과 놀이
② 놀이유형별 발달
6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8-05 ~ 2020-08-18 1) 강의제목: 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1)
2) 강의주제: 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
3) 강의목표:
① 놀이다양성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인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② 놀이의 맥락적 요인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놀이다양성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요인
  ② 놀이의 맥락적 요인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7주차 (놀이에 대한 이해, 영아의 놀이와 사회성 발달, 놀이의 맥락적 요인, 놀이다양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8-05 ~ 2020-08-18 1) 강의제목: 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2)
2) 강의주제: 놀이발달과 교사의 역할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의 놀이발달에 교육환경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놀이발달에 또래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유아의 놀이 발달에 교사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놀이다양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교육환경
  ② 놀이다양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또래
  ③ 놀이다양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 요인-교사
6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8-12 ~ 2020-08-25 1) 강의제목: 놀이지도(1)
2) 강의주제: 바람직한 놀이지도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의 자유선택놀이시간의 의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의 자유선택놀이 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영유아의 자유선택놀이 시 교사의 개입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자유선택놀이
  ② 자유선택놀이의 교사의 역할
  ③ 놀이개입 전략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5 2020-08-12 ~ 2020-08-25 1) 강의제목: 놀이지도(2)
2) 강의주제: 놀이계획 및 평가
3) 강의목표:
① 놀이계획의 의의에 대해 알아보고 설명할 수 있다.
② 놀이평가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방법을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놀이계획
  ② 놀이평가
5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6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놀이환경(1)
2) 강의주제: 영유아 교육𐩐보육기관의 실내 놀이실
3) 강의목표:
① 영유아교육보육기관의 실내놀이실의 놀이실 구성 및 영역 배치에 대해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② 영유아교육보육기관의 놀잇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내놀이실
  ② 놀잇감
8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6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놀이환경(2)
2) 강의주제: 영유아 교육𐩐보육기관의 실외놀이장과 놀이시설
3) 강의목표:
① 영유아교육보육기관의 실외놀이장의 기능과 구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영유아교육보육기관의 실외놀이장의 놀이기구 및 시설물의 종류에 대해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실외놀이장
  ② 실외놀이기구 및 시설물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7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영아놀이환경(1)
2) 강의주제: 신체놀이, 탐색놀이
3) 강의목표:
① 영아놀이 중 신체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② 영아놀이 중 탐색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신체놀이
  ② 탐색놀이
5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7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영아놀이 환경(2)
2) 강의주제: 말놀이, 상징놀이, 표현놀이
3) 강의목표:
① 영아놀이 중 말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② 영아놀이 중 상징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③ 영아놀이 중 표현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말놀이
  ② 상징놀이
  ③ 표현놀이
5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 대면수업 병행/ 시험(1회)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7 2020-08-29 대면수업 - 출석
7 2020-08-29 대면평가 - 출석
8 2020-09-02 ~ 2020-09-08 중간고사 - 원격
9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유아놀이활동(1)
2) 강의주제: 역할놀이, 연극놀이, 운동놀이, 쌓기놀이
3) 강의목표:
① 유아놀이 중 역할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② 유아놀이 중 연극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③ 유아놀이 중 운동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④ 유아놀이 중 쌓기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역할놀이
  ② 연극놀이
  ③ 운동놀이
  ③ 쌓기놀이
7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유아놀이활동(2)
2) 강의주제: 조작놀이, 물놀이, 모래놀이, 전래놀이
3) 강의목표:
① 유아놀이 중 조작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② 유아놀이 중 물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③ 유아놀이 중 모래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④ 유아놀이 중 전래놀이와 놀이환경을 이해하고 실제에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조작놀이
   ② 물놀이
   ③ 모래놀이
   ④ 전래놀이  
  
6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영유아 놀이와 교육과정(1)  
2) 강의주제: 표준보육과정과 놀이활동(만 0세~2세)
3) 강의목표:
① 0~1세 보육프로그램활용의 실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2세 보육프로그램활용의 실제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만 0세~1세 표준보육과정과 놀이활동
  ② 만 2세 표준보육과정과 놀이활동
7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과제:1-12주차 (놀이발달, 놀이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놀이지도, 유아놀이환경, 유아놀이활동, 누리과정) 2)보고서:9-12주차 (유아놀이활동, 영유아 놀이와 교육과정, 놀이의 실제) ● 문항출제 : 1)과제:5문항 중 1문항 랜덤 2)보고서: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영유아 놀이와 교육과정(2)  
2) 강의주제: 누리과정과 놀이활동(3~5세)
3) 강의목표:
① 3~5세 누리과정의 내용범주에 대해 분석할 수 있다.
② 3~5세 누리과정의 세부내용에 적절한 놀이 활동을 분석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② 3~5세 연령별 누리과정과 놀이 활동
5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놀이의 실제(1)
2) 강의주제: 아동요리활동  
3) 강의목표:
① 아동요리활동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요리활동의 실제에 대해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아동요리활동의 개념 및 중요성
  ② 아동요리 활동
7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놀이의 실제(2)
2) 강의주제: 문학을 통한 놀이활동
3) 강의목표:
① 아동문학과 놀이활동에 대한 개념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아동문학을 이용한 놀이의 통합적 접근법을 계획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문학을 통한 놀이활동의 개념 및      중요성
  ② 문학을 통한 놀이 활동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놀이의 실제(3)
2) 강의주제: 다문화교육을 위한 놀이 활동과 놀이와 통합
3) 강의목표:
① 다문화교육을 위한 놀이 활동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다문화교육을 위한 통합 활동에 대해 적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다문화교육과 놀이
  ② 놀이와 통합
5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놀이의 실제(4)
2) 강의주제: 부모참여수업과 놀이, 놀이와 소통
3) 강의목표:
① 부모참여수업의 놀이 활동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잇다.
② 유아교육현장에서 부모, 교사, 영유아와의 다양한 소통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부모참여수업과 놀이
  ② 놀이와 소통
4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10-07 ~ 2020-10-20 1) 강의제목: 아동행동에 따른 놀이지도 방법의 실제(1)
2) 강의주제: 보육현장에서 문제행동이 나타나는 아이의 놀이지도 방법(떼쓰는 아이, 친구의 놀이를 방해하는 아이, 어린이집에서 위험한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는 아이)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의 문제행동의 요인과 영역별문제행동 사례를 경험하며 그 지도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문제행동이 나타나는 아이의 놀이지도 방법에 대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③ 문제행동의 다양한 사례를 알아볼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떼쓰는 아이의 놀이지도방법
  ② 친구의 놀이를 방해하는 아이의      놀이지도 방법     ③ 어린이집에서 위험한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는 경우의 놀이지도 방법
59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10-07 ~ 2020-10-20 1) 강의제목: 아동행동에 따른 놀이지도 방법의 실제(2)
2) 강의주제: 보육현장에서 문제행동이 나타나는 아이의 놀이지도 방법(혼자만 노는 아이, 편식하는 아이,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
3) 강의목표:
① 영유아의 문제행동의 요인과 영역별문제행동 사례를 경험하며 그 지도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문제행동이 나타나는 아이의 놀이지도 방법에 대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③ 문제행동의 다양한 사례를 알아볼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혼자만 노는  아이의 놀이지도방법
  ② 편식하는 아이의 놀이지도 방법
  ③ 엄마와 떨어지지 않으려는 아이의      놀이 방법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놀이행동관찰과 평가
2) 강의주제: 놀이행동관찰과 평가
3) 강의목표:
① 놀이 관찰 및 평가의 목적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다.
② 효과적인 놀이지도를 위해 놀이관찰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놀이관찰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다.
④ 놀이목표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도록 경험하고 현장에서 작용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놀이 관찰 및 평가의 목적
  ② 놀이관찰법
  ③ 놀이관찰 척도
  ④ 놀이기록작업
5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놀이와 장애아
2) 강의주제: 놀이와 장애아
3) 강의목표:
① 지적장애아의 놀이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신체장애아의 놀이특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정서장애아의 바람직한 놀이지도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지적장애아와 놀이
  ② 신체장애아와 놀이
  ③ 정서장애아와 놀이치료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10-21 ~ 2020-10-27 기말고사 - 원격

수강후기

후기 별점
대면 수업 때 너무나도 편안하게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좋은 정보들도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대면수업 중 가장 흥미있게 들었던 수업입니다. 실제사례를 많이 알려주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놀이지도가 무엇인지, 영유아들에게 놀이를 통해 할 수 있는 것 등이 무엇인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의 상세하고 자세한 안내가 가장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강의를 경청하는 순간 내용이 유용하고 시간 가는줄 모르고 배울수 있는 시간이 정말좋았다.
기회된다면 수업을 더 듣고 싶었던 알찬 강의 였습니다. 가능하다면 같은 교수님의 다른 강의도 더 열린다면 좋겠어요. 대면 교육 날 다리 아프신데도 열정적으로 수업 진행해주시고 시종일관 즐겁고 명쾌하게 진행해 주셔서 참 좋았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시작을 하니 끝이 보이네요. 힘든 점도 있었지만 유아들에게 놀이지도를 어떻게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놀이지도를 배우며 보육교사가 아니더라도 아이와 함께 다양하고 교육적으로 놀아주는 방법에 대해 알게 되어 유익한 수업이었습니다.
강의가 매우 알차서 실전에서 보육교사로써 활용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을 배웠다. 강의 내용이 현실성이 있고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이해하기 쉬웠다
대면과목이 익숙치 않아 낯설고 잘 모르는 면이 있었지만 고객센터에 문의할때마다 담당자분이 친절하게 전화로 설명해주셔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얼굴은 모르지만 한희정선생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한정된 시간동안 많은 부분을 강의에 담아 전해주려고 하시는 교수님의 마음이 느껴질만큼 알찬 강의였습니다. 채점이 번거로우실텐데 과제를 여러개로 나누어 학생으로 하여금 여러 면을 생각해 볼 기회를 갖게 된 것도 좋았습니다. 실제 대면과목을 통해 만난 교수님의 강의도 긴 시간 동안 지루함없이 재미있었고 온라인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도 짚어주셔 큰 도움 되었습니다. 원격교육은 강의 자체뿐 아니라 시스템, 교육원 등도 중요한데 세움에서 공부하며 불편했던 기억없이 순탄히 잘 해 낼 수 있었던 것 같아 뿌듯합니다. 남은 과정들도 열심히 해 꼭 목표를 이루겠습니다.
놀이지도를 대면교과목으로 배우니 더 이해하기 쉬웠고 재미있었어요. 짱짱
좋은 강의 준비해주신 세움평생교육원 관계자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대면 8시간 교육이 부담스러웠지만 교수님이 정말 좋으셨어요~ 강의듣는사람도 힘든데 강의하시는 교수님은 더힘드실텐데 대단하셔요~재미있고 알찬시간이었어요~ 다음 학기도 화이팅 입니다!!!
카카오톡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