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

가장 빠른 개강일

715

마감까지 남은시간

3

00

00

00

상담 신청하기

닫기

간편상담신청
- -

강의맛보기
학습기간
2020-07-15 ~ 2020-10-27 (15 주)
학점
3학점
학습시간
45시간

※ 수료 시 학점인정 전공/자격중

학사
경영학
전문학사
-
자격증
CPA
마감되었습니다

강의소개

학습목표

기본적인 광고 지식의 함양을 통해 광고를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효과적인 광고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반을 축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국내 광고를 위주로 관련된 사례들을 설명하고 광고의 미래에 대한 강의를 마련하여 최신의 다양한 광고 기법을 소개한다.
1. 광고의 기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2. 한국 광고사의 흐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3. 광고가 가지는 유형들을 분류할 수 있다.
4. 각종 마케팅 및 광고 관련 조사회사들과 규제기관을 열거할 수 있다.
5.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열거할 수 있다.
6.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그 실행 형식을 설명할 수 있다.
7. 음성광고와 영상광고의 효용과 비주얼 광고의 특성과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8. 광고에서 조사가 중요하게 된 원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9. 광고규제의 근거와 사례를 열거할 수 있다.
10. 다양한 주체의 PR법에 대해 구분하고 설명할 수 있다.

학습방법

● 강의 : 온라인 30차시로 구성 중간고사(8주차)와 기말고사(15주차)도 차시에 포함하여 진행
● 학습 점검 문제 : 차시 별 점검 문제를 출제하여 학습자 복습 효과 증대
● 모바일 학습 : 스마트 기기를 이용하여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학습 할 수 있는 환경 제공(단, 참여도 및 정기평가는 PC에서 응시해야 함)
● 토론 : 학기 중 한 번의 토론 주제를 출제하여 자유롭게 학습자의 의사를 밝히고 다른 학습자와의 의견을 공유하여 학습의 이해도를 높임
● 돌발퀴즈 : 학기 중 2회 돌발 퀴즈를 출제 하여 학기 중간 학습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장치 마련
● 과제 : 해당 학기에 과제물을 1회 제출하도록 하고, 모사도 시스템을 통해 모사율을 채점하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인터넷 자료 및 유료사이트에서 구매한 과제물에 대해 점수를 부여 하지 않음으로 학습자가 스스로 해당 과목에 대해 연구 해 볼 수 있도록 유도
● 정기평가 : 다양한 문제 유형을 보유하고 출제함으로써 자칫 주관적 일 수 있는 학습자 평가를 객관적이고 변별력 있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함

수료기준 수료필수사항을 이수하지 않으시면 수료점수를 받으셔도 미수료 처리 됩니다.

구분 진도율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 토론 보고서 돌발퀴즈 총점
평가비중 15% 25% 25% 20% 5% 4% 6% 100점
수료기준 80% 필수 중간고사, 기말고사 모두 미응시 시 미수료 상대평가 환산점수
60점 이상

교수소개

교수명
김세준
학력
경희대학교(신문방송) 학사
중앙대학교(신문방송) 석사
경희대학교(신문방송) 박사
경력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강사
이용가능기기 및 최소기술사양 고시
PC 하드웨어 환경
CPU 인텔® 코어 2 듀오 2.4 GHz 또는 AMD Athlon™ 64 X2 5600+ 2.8 GHz
Memory 2GB RAM 이상
통신장비 광대역 인터넷 연결
멀티미디어 장치 사운드카드, 스피커, 마이크, 헤드셋
모바일 이용환경
상세정보
iOS 아이폰, 아이패드 (iOS 11 이상)
Android 안드로이드 5.0 이상
PC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OS) Windows 7 이상
기본 S/W Internet Explorer 11 이상
Windows Media Player 11 이상
Adobe Flash Player
시청환경
점검 도구
자이닉스 다운로드
화면해상도 1024 * 768

강의계획서

운영교수

기준학기

2020년도 2학기 과정

평가기간

과제 중간고사 기말고사 성적이의신청
2020.09.16 ~ 2020.10.06 2020.09.02 ~ 2020.09.05 2020.10.21 ~ 2020.10.24 2020.11.02 ~ 2020.11.04
보고서 토론 돌발퀴즈
2020.09.16 ~ 2020.10.06 2020.08.05 ~ 2020.09.01 강의수강 중
돌발응시 2회

성적분포

90점 이상 80점 이상 ~ 90점 미만 70점 이상~ 80점 미만 60점 이상~ 70점 미만 60점 미만
20% 40% 20% 15% 5%

유의사항

2021년 1월 학점인정신청/2월 학위신청

강의계획서

주차 학습기간 학습내용 강의시간(분) 수업방식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1 2020-07-15 ~ 2020-07-28 1) 강의제목: 광고의 역사
2) 강의주제: 광고의 역사
3) 학습목표:
  ① 광고의 기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한국 광고사의 흐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의 기원
  ② 한국 광고사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 2020-07-15 ~ 2020-07-28 1) 강의제목: 광고의 이해
2) 강의주제: 광고의 이해
3) 학습목표:
  ① 광고의 정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광고가 하는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광고가 가지는 유형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의 정의
  ② 광고의 기능
  ③ 광고의 유형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7-22 ~ 2020-08-04 1) 강의제목: 광고산업
2) 강의주제: 광고산업3) 학습목표:
  ① 국내 광고산업의 규모 및 구조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② 광고대행사에 대한 여러 내용을 설명할 수 있다.
  ③ 매체별 총 광고비의 유형을 파악할 수 있다.
  ④ 각종 마케팅 및 광고 관련 조사회사들과 규제기관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국내 광고산업의 규모
  ② 광고산업의 구조
  ③ 광고대행사
  ④ 매체
  ⑤ 조사회사
  ⑥ 규제기관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2 2020-07-22 ~ 2020-08-04 1) 강의제목: 광고와 마케팅
2) 강의주제: 광고와 마케팅3) 학습목표:  
  ① 시장세분화 전략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② 표적시장 선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③ 포지셔닝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시장세분화 전략
  ② 표적시장 선정
  ③ 포지셔닝 전략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7-29 ~ 2020-08-11 1) 강의제목: 광고 매체의 특성과 매체전략
2) 강의주제: 광고 매체의 특성과 매체전략3) 학습목표:
  ① 다양한 광고매체의 특성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매체 기획의 의사결정들 및 고려요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매체 효과의 지표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④ 매체 스케줄링 전략, 미디어 믹스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⑤ 비히클 선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매체로서의 TV,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3 2020-07-29 ~ 2020-08-11 1) 강의제목: 광고와 커뮤니케이션
2) 강의주제: 광고와 커뮤니케이션3) 학습목표:
  ①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요소를 나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②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요소
5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4 2020-08-05 ~ 2020-08-18 1) 강의제목: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요소
2) 강의주제: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요소3) 학습목표:  
  ①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이론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매스커뮤니케이션 이론
  ② 대인커뮤니케이션 이론
  ③ 설득커뮤니케이션 이론
5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토론> ● 제출기간 : 4~7주차 (4주간) ● 제출방법 : 토론게시판 의견등록 ● 출제범위 : 1~5주차 (광고산업, 광고와 마케팅, 광고 매체의 특성과 매체전략, 광고 커뮤니케이션, IMC) ● 문항출제 : 2문항 중 1문항 랜덤출제
4 2020-08-05 ~ 2020-08-18 1) 강의제목: 촉진믹스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2) 강의주제: 촉진믹스와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3) 학습목표:  
  ① 기업에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위치를 알 수 있다.
  ② IMC와 브랜드자산관리에 대해 학습하여 올바른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세울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기업경영에서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위치
  ② IMC의 특성
  ③ IMC의 등장배경
  ④ IMC의 속성과 촉진믹스 전략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8-12 ~ 2020-08-25 1) 강의제목: 광고 제작 과정
2) 강의주제: 광고 제작 과정3) 학습목표:
  ① 광고제작 부서의 하는 일을 설명할 수 있다.
  ②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 제작의 정의
  ② 광고 제작팀
  ③ 업무영역
  ④ 매체별 제작의 개념
  ⑤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요약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5 2020-08-12 ~ 2020-08-25 1) 강의제목: 광고 목표 및 예산 설정
2) 강의주제: 광고 목표 및 예산 설정3) 학습목표:  
  ① 광고 목표의 설정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광고 예산 설정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 목표 설정
  ② 광고 예산 설정
4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2) 강의주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3) 학습목표:  
  ① 크리에이티브 목표 및 컨셉트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②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크리에이티브 실행 형식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크리에이티브 목표
  ②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③ 크리에이티브 전략의 유형
  ④ 크리에이티브 실행 형식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6 2020-08-19 ~ 2020-09-01 1) 강의제목: 라디오 TV 광고
2) 강의주제: 라디오 TV 광고
2) 학습목표:
  ① 음성광고와 영상광고의 효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비주얼 광고의 특성과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4) 세부내용
  ① 라디오 광고
  ② TV 광고
  ③ BTL 광고
  ④ 빌보드 광고
5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카피라이팅
2) 강의주제: 카피라이팅3) 학습목표:
  ① 카피라이팅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업무에 필요한 전단지, 공지게시물, 광고제작물에서 광고문을 작성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 카피
  ② 카피라이팅의 기본공식
  ③ 핵심 메시지 개발
  ④ 카피라이팅의 기법
  ⑤ 광고예시를 통한 카피요소 이해
41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7 2020-08-26 ~ 2020-09-08 1) 강의제목: 광고사례
2) 강의주제: 광고사례3) 학습목표:
  ① 광고기획ㆍ실행에 있어 핵심요소를 파악한다.
  ② 실제 주변 광고 사례들을 광고기법별, 매체별 등의 요소로 살펴보고, 잘된 광고와 잘못된 광고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좋은 광고를 기획·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의 핵심요소
  ② 광고의 사례연구
46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1차)> ● 응시기간 : 7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1~6주차 ● 문항출제 : 차시별 3문항 * 12차시 = 36문항 중 3문항 ● 문항유형 : 객관식
8 2020-09-02 ~ 2020-09-05 중간고사 - 원격
9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광고조사와 광고규제
2) 강의주제: 광고조사와 광고규제3) 학습목표:
  ① 광고에서 조사가 중요하게 된 원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마케팅 조사와 광고 조사의 차이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광고 조사의 영역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④ 광고조사의 사례를 설명할 수 있다.
  ⑤ 광고규제의 근거와 사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광고에서 조사가 중요하게 된 원인
  ② 마케팅 조사와 광고 조사의 차이
  ③ 광고 조사의 영역
  ④ 광고 조사의 사례
  ⑤ 바람직한 광고 규제의 방향
58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9 2020-09-09 ~ 2020-09-22 1) 강의제목: PR 공중
2) 강의주제: PR 공중3) 학습목표:
  ① 공중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그루닉의 공중 분류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③ 공중과 여론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공중의 개념
  ② 그루닉의 공중 분류
  ③ 공중과 여론
32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0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PR 퍼블리시티
2) 강의주제: PR 퍼블리시티3) 학습목표:
  ① 퍼블리시티의 개념과 기능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② 퍼블리시티의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신문 퍼블리시티 작성 요령을 설명할 수 있다.
  ④ 방송 퍼블리시티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⑤ 인터넷 퍼블리시티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퍼블리시티의 개념과 기능
  ② 퍼블리시티의 유형
  ③ 신문 퍼블리시티 작성 요령
  ④ 방송 퍼블리시티
  ⑤ 인터넷 퍼블리시티
5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과제&보고서> ● 제출기간 : 10 ~ 12주차 (3주간) ● 제출방법 : 각 과제, 보고서 게시판 제출 ● 출제범위 : 1) 과제 : 1-9주차 (광고의 기원, 광고산업, 광고대행사, 시장세분화 전략, 광고 매체의 특성, 커뮤니케이션, 광고제작과정, 라디오 TV 광고, 카피라이팅, PR 공중) 2) 보고서 : 9-10주차 (광고조사와 광고규제, PR 공중, PR 퍼블리시티, MPR) ● 문항출제 : 1) 과제 : 5문항 중 1문항 랜덤 2) 보고서 : 2문항 중 1문항 랜덤
10 2020-09-16 ~ 2020-09-29 1) 강의제목: MPR
2) 강의주제: MPR
3) 학습목표:
  ① MPR과 CPR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다.
  ② Marketing PR의 등장과 성장 배경을 알 수 있다.
  ③ MPR 프로그램의 종류를 검토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제품 퍼블리시티
  ② PPL
  ③ 전시회
5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기업광고
2) 강의주제: 기업광고
3) 학습목표:
  ① 기업광고의 정의를 숙지한다.
  ② 기업광고의 등장 배경과 경향을 살펴본다.
  ③ 기업광고의 타깃을 설정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기업광고와 일반광고의 차이점
  ② 기업광고의 효과
  ③ 기업광고에 대한 공중의 반응
4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1 2020-09-23 ~ 2020-10-06 1) 강의제목: IR과 위기관리
2) 강의주제: IR과 위기관리3) 학습목표:
  ① IR의 이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IR 활동 단계를 파악할 수 있다.
  ③ IR 공중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기업의 위기관리를 홍보로 대처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IR의 이론적 고찰
  ② IR 활동단계
  ③ IR 공중
  ④ 기업의 위기관리 발생과 대처
5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기업 PR
2) 강의주제: 기업 PR3) 학습목표:
  ① 기업 문화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사원관계 커뮤니케이션과 사보에 대해 말할 수 있다.
  ③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④ 기업의 위기관리 사례에 대해 알아본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기업 문화
  ② 사원 관계 커뮤니케이션과 사보
  ③ 기업의 사회적 책임
  ④ 기업의 위기관리 사례
43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2 2020-09-30 ~ 2020-10-13 1) 강의제목: 마케팅 PR
2) 강의주제: 마케팅 PR3) 학습목표:
  ① MPR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MPR과 CPR에 대해 비교 설명할 수 있다.
  ③ MPR 전략을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마케팅 PR의 개념
  ② MPR과 CPR
  ③ MPR 전략
3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10-07 ~ 2020-10-20 1) 강의제목: 정치 행정 광고피알과 국제 PR
2) 강의주제: 정치 행정 광고피알과 국제 PR3) 학습목표:
  ① 국제 PR의 의미와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국제 PR 접근을 위한 다양한 관점을 파악할 수 있다.
  ③ 정치 행정 광고피알의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국제 PR의 의미
  ② 국제 PR 유형
  ③ 국제 PR 접근을 위한 다양한 관점
  ④ 정치 행정 광고 피알의 방법
30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3 2020-10-07 ~ 2020-10-20 1) 강의제목: 브랜드 PR
2) 강의주제: 브랜드 PR3) 학습목표:
  ① 브랜드 자산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② 소비자에 근거한 브랜드 자산관리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③ 브랜드 PR전략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브랜드 자산이란?
  ② 소비자에 근거한 브랜드 자산 관리법
  ③ 브랜드 PR 전략
  ④ 브랜드 구축 사례
  ⑤ 브랜드 PR 실패 사례
44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4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PR 기획과 PR 캠페인
2) 강의주제: PR 기획과 PR 캠페인3) 학습목표:
  ① 기업의 캠페인 사례와 사회 공헌활동 사례에 대해 파악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캠페인 사례
  ②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 사례
  ③ PR 기획서 작성 실습
55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돌발퀴즈(2차)> ● 응시기간 : 14주차 (7일 중 1회 응시) ● 응시시간 : 10분 ● 응시문항 : 객관식 3문항 (각 배점 1점) ● 출제범위 : 9~13주차 ● 문항 Pool : 차시별 3문항 * 10차시 = 30문항 중 3문항 랜덤출제 ● 문항유형 : 객관식
14 2020-10-14 ~ 2020-10-27 1) 강의제목: 디지털 광고 홍보와 광고 홍보의 미래
2) 강의주제: 디지털 광고 홍보과 광고 홍보의 미래
3) 학습목표:
  ① SNS 마케팅과 이벤트 마케팅의 개념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② 뉴 미디어 PR 광고의 장단점을 알아본다.  
  ③ 미래의 광고홍보에 대해 예측할 수 있다.
4) 강의세부내용:
  ① SNS마케팅의 개념과 효과
  ② SNS마케팅의 사례
  ③ 미래형 광고 홍보의 종류
37 원격 ● 강의교안 제공 ● 자료실에 전체 강의교안 제공 ● 학습정리 인쇄 및 다운로드 제공 ● 모바일러닝 학습지원
15 2020-10-21 ~ 2020-10-24 기말고사 - 원격

수강후기

후기 별점
수강후기가 없습니다.
카카오톡 상담